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요즘 모바일 게임들의 퀄리티가 PC 게임하고 비교해도 꿀리지 않을정도로 엄청나게 좋아졌죠. 방대한 컨텐츠와 수준높은 컨트롤을 요구하는 모바일 게임이 늘어남에 따라 PC로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로 모바일 게임을 실행할 수 있는 LD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과 최적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우선 최적화 방법을 설명하기에 앞서 다운로드 방법부터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요즘 앱플레이어 중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LD플레이어는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LD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LD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

1. LD플레이어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노란색 타원형 박스를 클릭해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2. LD플레이어 클라이언트 설치 파일을 받고 실행하면 어디에 설치할건지 경로를 설정하면 따로 건드릴거 없이 바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용량도 약 260M 가량밖에 안돼서 부담없습니다.




3. 설치가 끝나고 첫 실행에는 로딩을 조금 기다려야 합니다. 이 과정은 LD플레이어 뿐만 아니라 다른 앱플레이어들도 마찬가지인데요. 처음 실행 시 최적화 작업을 저절로 해주는것 같습니다. 이렇게 LD플레이어 다운로드는 끝났습니다. 간단하고 쉽죠? ^^





그럼 이제부터 LD플레이어 최적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LD플레이어는 PC 키보드와 마우스로 모바일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스크립트와 매크로 등 다양한 기능들을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데, 이러한 기능들을 사용하면 PC 사양이 받쳐주지 못할경우 쾌적한 환경에서 플레이 할 수 없는데요. 이런 기능들을 쾌적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최적화를 하고 플레이하는걸 권장드립니다.



LD플레이어 최적화하고 플레이하자!

1-1. LD플레이어 우측 상단을 보면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서 설정 메뉴에 진입하세요.



1-2. 자신의 PC에 맞게 설정을 하면 됩니다. 


1) 태블릿 해상도

정해진 답은 없지만 사용중인 모니터 해상도와 동일하게 맞추는게 좋다고 합니다.


2) CPU와 메모리 설정

CPU는 본인 컴퓨터에 맞는 시스템이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4코어를 권장하며 사용중인 CPU가 좋으면 더 높은걸 선택하시면 됩니다. 메모리도 마찬가지로 본인 컴퓨터에 맞게 설정하면 됩니다. 4G가 권장이며 예를 들어 본인 컴퓨터는 메모리를 32G 짜리 사용중이라고 치면 메모리는 24G로 설정해도 컴퓨터에 별 무리없겠죠?


3) 디스크 공간 관리 (선택)

저장 공간이 부족시 자동 확충하기를 선택하면 용량 확장 목적으로 디스크 공간 관리를 직접 할 수 있는데요. 직접하는걸 원한다면 디스크 공간 관리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건 본인의 선택입니다.




1-3. FPS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도 본인의 PC 사양에 따라 다른데, 사양이 좋으면 120FPS 고 해상도 모드를 사양이 좋은편이 아니면 90FPS 고 해상도 모드로 설정해야 LD플레이어를 쾌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2-1. LD플레이어 우측 중앙과 상단 사이의 멀티 아이콘을 클릭해서 멀티 메뉴에 진입합니다.




2-2. 멀티 메뉴에 진입하면 하단부의 4개의 메뉴가 있습니다. 4개 중 멀티 최적화를 클릭하세요.




2-3. 프레임을 60으로 설정해줍니다. 60프레임으로 설정해야 멀티도 쾌적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극한 멀티 모드의 CPU 및 메모리 점유율 대폭 감소시켜줍니다.를 체크합니다. 이 부분은 제가 따로 설명하지 않아도 최적화 부분인건 아시겠죠?




이상으로 LD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과 최적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됐다면 공감♡ 클릭 부탁드려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