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윈도우xp와 윈도우7까지는 잘되던 어플로 케일 프로그램들이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 된 후부터는 안되는 현상이 있죠. 최근 윈도우10에 맞춰 개발된 프로그램들은 실행이 안되거나 언어가 깨져 나오는 경우가 상당히 드물어 마이크로소프트에서도 굳이 제공할 필요를 못느낀거죠.

 

그래서 오래된 프로그램들이나 고전 게임들 역시 윈도우10에서 실행이 안되거나 언어가 깨져 나오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에 발 맞춰 개발된 프로그램이 로컬 에뮬레이터인데요. 오늘은 로컬 에뮬레이터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설치 방법을 설명하기에 앞써 로컬 에뮬레이터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셔야겠죠?

Locale.Emulator.zip
0.23MB

 

위에 제가 업로드 해둔 로컬 에뮬레이터(Locale Eulaotor)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로컬 에뮬레이터 설치 방법

준비물이라곤 제가 본문에 업로드해둔 파일이 끝이므로, 여기서부터 바로 로컬 에뮬레이터 설치 방법에 대해 설명할게요!

 

 

1. 다운로드 받은 압축 파일을 해제하세요.

 

 

2. LEInstaller를 실행합니다.

 

 

3. Install for current user를 클릭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설치할건지 선택하라는건데 권장 사항으로는 (1-2)의 Install for all users로 등록하면 편하다고 하는데, (1-1)로 등록해도 별로 문제되지 않습니다.

 

 

4. 등록이 완료되면 로컬 에뮬레이터를 실행하기 전 가급적이면 리부팅 하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5. 로컬 에뮬레이터는 기본적으로 일본어 프로필이 2개가 등록되어 있는데요. 그 이유는 일본쪽에 자국 언어 시스템을 기반으로 만든게 많아서 그렇습니다. 거의 비슷한 일본어(어드민) 프로필도 등록되어 있는데 관리자 권한을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로컬 에뮬레이터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