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출시되기전부터 이야기가 끊임없이 나오던 인기대작게임 오버워치가 2016년 5월에 정식출시됬습니다. 친구들이랑 가끔 PC방에 가는데 이제 LOL보다 오버워치하는사람이 더 많이 보일정도로 오버워치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는 아직 한번도 플레이해보진 않았지만 꼬마친구들이 하는걸 보니까 재밌어 보이긴 하더라구요. 옆에서 잠깐잠깐 구경하면서 지나갈 때 보니까 사양이 높은 편이던데 문득 궁금해서 오버워치 사양에 관한 포스팅을 하게됬습니다. 한번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할까요?


[오버워치 최소사양과 권장사양표]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최소 사양과 권장 사양표입니다. 최소 사양은 최소 Intel Core i3 또는 AMD Phenom X3 8650에 그래픽은 GeForce GTX 460, ATI raneon HD 4850, Intel HD Graphics 440 이네요. 램은 4GB 이고 용량은 30GB 이상이나 차지해야합니다. 평소에 이런류의 게임을 한번도 접해보지 않은 저로써는 충격적이네요. 제가 즐겨하는 서든어택 같은경우에는 10GB정도밖에 필요하지 않은데 서든어택의 3배의 용량이나 필요하다니 엄청 놀랐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Game Debate라는 사이트에서 사양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면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국 사이트라 영어로 나오는데 점검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위 상단바의 하드웨어를 클릭하거나 오른쪽 위 검색창에 자신의 컴퓨터 부품이름을 입력하기만 하면됩니다.



저는 Intel Core i5-6600 3.3GHz 를 사용중이어서 검색을 했더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한번에 검색됬습니다. 왼쪽 아래에 보시면 제가 빨간 네모박스를 체크해뒀는데 저 곳에 자신의 그래픽카드, 램, 게임제목을 검색한 뒤 사양을 체크하면 됩니다.



한번 체크해보도록 할까요?



이 부분에 자신의 그래픽카드 부품과 램, 마지막으로 오버워치를 검색하신 뒤 검색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 화면처럼 그래프가 나옵니다.



이런식으로 간단하게 검색만 하면 오버워치 사양을 간단하게 체크해볼 수 있습니다. 오버워치의 사양말고도 다른 여러가지 게임들의 사양도 간단하게 체크해볼 수 있으니 이런 사이트 하나쯤 알아두는것도 편리할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은 포스팅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