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이제 장마가 슬슬 시작하는데 비오는 날에는 역시 뭐니뭐니 해도 집에서 게임하는게 최고죠. 그래서 요즘 예전에 하다가 접었던 블레이드앤소울을 다시 시작했는데 역시 직업을 고를때가 제일 고민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블소 직업순위와 직업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저도 초보지만 제 주관적인 입장에서 적는 포스팅이니 크게 신경쓰실 필요는 없어요. 그럼 시작할게요^^



1위. 검사


블레이드앤소울 유저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직업이 검사입니다. 검사는 유틸리티쪽도 괜찮고 딜도 괜찮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직업인데요. 검사란 직업 자체가 제가 보기엔 나쁠게 하나도 없을만큼 완벽한 직업으로 느껴집니다. 탱커를 해야 할 상황에는 조작법이 다소 어렵기 때문에 좀 피곤해질수 있지만 딜 쪽으로는 크게 어려운 부분이 없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적인 직업입니다.



2위. 권사


권사는 조작 난이도가 매우 높은 편이기 때문에 권사는 컨트롤에 자신이 있는분들이 많이 선택하는 편입니다. 초보분들이 권사 선택하셨다가 새로운 직업으로 다시 키우는것만 여러번 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컨트롤이 높은만큼 타격감이 좋기 때문에 타격감을 즐기시는분들에게 선호도가 높은편입니다.



컨트롤에 자신이 없더라도 한번 도전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요!! ^-^



3위. 역사


역사는 이번에 패치가 된 후부터 많은 유저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는 직업입니다. 유틸리티와 딜량이 상당히 높아져서 역사를 찾는 유저들이 많아졌고 파티에서 서포팅 역할을 제데로 맡게 된 직업입니다. 방어력과 체력이 높아 각종 파티에서 선호하는 직업입니다. 탱커를 좋아하는 분들에겐 매우 매력적인 직업이겠죠.



4위. 기공사


기공사는 조작이 간단하고 원거리에서 안전하게 전투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처음 블레이드앤소울을 접할 때 하기 좋은 직업이고  몹들의 이동을 견제할 수 있고 아군을 보호하는 스킬들을 사용하기 때문에 역사와 같은 서포팅 직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티 플레이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직업입니다.



5위. 암살자


암살자는 다양한 암기와 독 관련 스킬들을 사용합니다. 은신을 활용해서 적들을 교란시키는데 특화된 직업입니다. 암살자는 딜량으로는 우수한 편이지만 유틸리티면에서는 다소 약한부분이 보이지만 암살자들이 뭉치면 엄청난 효과를 발휘하기도 합니다. 대상과 위치를 바꾸거나 다양한 상태 이상 스킬들을 잘 활용하면 안정적인 전투를 할 수 있는 직업입니다.



이렇게 5위까지 직업순위 및 추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