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컴퓨터에 USB를 꽂아보면 가끔 USB 인식이 안되는 경우가 있어서 당황스러울때운 일이 생길때가 종종 생기는데요. 이렇게 인식이 안되서 USB를 계속 뺏다 꼽았다가 하는 경우가 대부분일거예요. 이제 USB를 꼽고 뺏다가 하지 마시고 간단하게 해결해보세요. USB를 계속 뺏다가 꼽으시면 USB 수명이 급속도로 줄어든답니다. 그럼 USB 인식 안될때 간단하게 인식하게 하는방법 알아보도록 할까요.

 

 

시작 - 제어판에 들어가시면 위 캡쳐화면같은 화면이 나올거예요. 만약 저런 화면이 안보인다면 보기 기준범주로 바꿔주시면 위 캡쳐하면과 동일하게 나올겁니다. 시작 - 제어판에 들어오셨다면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해주세요.

 

 

시스템 및 보안을 클릭하면 몇가지의 메뉴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USB 인식을 시켜주는 메뉴는 시스템장치 관리자를 클릭해주셔야 합니다. 찾기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캡쳐화면에 빨간사각박스로 표시해뒀으니 참고하세요.

 

 

 

시스템의 장치 관리자를 클릭해서 보면 위 캡쳐화면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처음 보는 분들은 뭐가 뭔지 모르실거예요. 전부다 중요한것들이니 다른건 절대로 건드리지 말아주시고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더블클릭 해주세요.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를 더블 클릭하면 자신의 컴퓨터의 USB 메뉴들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 중에 USB 인식이 안되는 것을 우클릭 해줍시다. 저 같은 경우는 모든 USB가 인식이 잘 되지만 여러분들은 USB 인식이 안되는 것을 우클릭 하시면 됩니다.

 

 

우클릭을 하신 뒤 사용 안 함을 클릭해주세요.

 

 

사용 안 함을 클릭하면 저렇게 USB 아이콘이 바뀌게 되는데요. 다시 우클릭을 하셔서 사용을 눌러주시면 USB 인식이 정상적으로 잘 됩니다.

 

제가 알려준 방법대로 따라하면 USB 인식이 잘 될거예요. 그리고 한 가지 드리는 팁으로는 USB를 뽑으실 때 안전제거 하는건 다들 알고 계시죠. 하지만 귀찮아서 안하는 분들이 더더욱 많죠. 저 또한 귀찮아서 안전제거를 안하는 편이긴 한데 안전제거를 안하고 바로 뽑아버리면 USB 인식이 안될때가 자주 일어 날 수 있답니다. 저도 얼마 전부터 안 사실이라서 이제는 꼬박꼬박 안전제거 하고 있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알려드립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