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1주동안 쉬다가 오랜만에 포스팅하게 됬네요. 오늘은 그림 그리는 프로그램인 사이툴 한글파 다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제 전공이 시각디자인이라서 그림 그리는걸 좋아하는건 아니지만 어쩔수 없이 그림을 그려야할때가 있어요. 그래서 사이툴을 사용하곤 하는데 포토샵을 사용하고 싶어도 유료버전이고 비싸다보니까 엄두가 안나더라구요. 그래서 집에서도 간단하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이툴의 장점이라면 용량이 작아서 높은 사양의 컴퓨터가 아니라도 원활하게 사용가능하다는 점이죠.!



파일은 아래 올려드리겠습니다.


사이툴 한글판.zip


사이툴 한글판을 클릭해서 다운받으세요.

비밀번호 : goWkfl (해짜리)



파일은 위에 올려둔 첨부파일을 통해서 간단하게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혹시 바이러스가 들어있지 않을까하는 분들이 있으실까봐 미리 검사한번 해봤는데 하나도 검출되지 않았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블로그에 올려둔 파일들중 바이러스가 검출된 파일은 하나도 없었으니까 안심하고 사용하셔도 됩니다.



받은 첨부파일을 압축해제하면 폴더안에 sai 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sai를 클릭하면 사이툴이 실행됩니다.



보시다시피 한글로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고 새 캔버스를 열어서 연필, 수채화, 붓, 잉크펜 등등으로 낙서를 해봤는데 정상적으로 잘 됩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다면 한글판 버전은 더이상 업데이트가 없다고 하네요. 그래도 이런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한다는것 자체가 어딘가요. 다들 사이툴 한글판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만 포스팅 마칠게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