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1주일만에 포스팅을 하네요. 오늘 할 포스팅은 png 확장자를 jpg로 변환 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말로만 들어보면 굉장히 어려워 보이지만 제가 알려주는데로만 하면 굉장히 쉽게 느껴질겁니다. 사실 png에서 jpg로 바꾸거나 jpg에서 png로 바꾸나 무척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2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하나 차근차근 알기 쉽게 설명해드릴게요~ 레츠고!



윈도우 10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폴더를 열면 왼쪽 위에 메뉴가 있는데 보기를 클릭하면 오른쪽 끝에 옵션이 있습니다. 옵션을 클릭해주세요.



옵션을 클릭한 후 위에 보기를 클릭하고 고급 설정 부분에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멱 숨기기를 체크 해제하신 후 적용을 클릭하세요.



뭔가 바뀐게 보이시나요?

파일이름 뒤에 확장명이 나오게 됬는데요. 이 확장명을 수정하면 매우 간단하게 jpg에서 png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파일 이름바꾸기를 실행 한 후 뒤에 JPG라고 적혀있는 부분을 PNG로 바꿔서 수정만 해주면 사진 확장자가 바뀝니다. 제데로 바뀌었는지 한번 확인해보도록 할까요?



속성을 눌러서 확인해보니 PNG 파일(.PNG) 라고 파일 형식이 바뀌어져 있네요. 이걸로 첫번째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다음으로 두번째 방법인데 이 방법도 굉장히 간단하고 쉬우니까 천천히 따라오면서 같이 해보세요~



변환하고 싶은 사진을 우클릭한다음 연결 프로그램 - 그림판을 클릭하세요.



그림판 왼쪽 위에 파일을 클릭 한 후 다른 이름으로 저장 - PNG 그림을 클릭합니다



파일 형식에 PNG (*.png)가 되있는걸 확인한 후 저장을 클릭합니다.



이러면 jpg 이미지가 png 이미지로 변환되어 있는걸 볼 수 있을거예요. 여러가지 이미지를 변환할 땐 첫번째 방법이 더 빠른것 같고 한 두개 변경할 때에는 그림판으로 변환하는 방법이 더 빠른것 같습니다. 자신이 더 편한 방법대로 바꾸시면 됩니다. 그러면 포스팅 미안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래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