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이번에는 내 컴퓨터의 사양을 간단하게 확인해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거예요. 내 컴퓨터의 성능이 어느정도 되는지 확인해보고 싶은분들이 많을건데요. 사실 확인해보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셨을거예요. 2가지 방법이 있는데 제가 차근차근 알려드릴테니까 천천히 따라오세요.


우선 처음으로 알려드릴 방법은 윈도우+R 키를 동시에 누르면 검색창이 나오게됩니다. 그 검색창에 'dxdiag'를 검색한 뒤 확인을 누르세요.



검색을 하면 Direct 진단 도구가 나오는데 여기서 자신의 CPU 정보와 그래픽카드, RAM 등등 여러가지 내 컴퓨터 사양정보를 알려줍니다. 정말 간단하죠?



만약 여기 나와있는 정보들보다 더 자세하게 알고 싶을 땐 CPU-Z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한번만 설치해두면 다시 삭제하기 전까지 더블클릭 한번만으로 내 컴퓨터 성능을 자세하게 알려주는 착한 프로그램입니다.


cpu-z_1.68-setup-en.exe


cpu-z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온 설치 프로그램입니다.

※ 바이러스가 의심되시는분들은 여기를 클릭해서 직접 설치하시면 됩니다.



설치 한 뒤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이 CPU.



그래픽카드.



메모리. 등등



여러가지 내 컴퓨터 사양정보들을 자세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저는 예전에 미리 설치해서 영문버전이지만 제가 알려준 링크나 제가 올려둔 설치파일로 설치하면 한국어로 번역되어서 나옵니다. 이상으로 내 컴퓨터 사양정보와 성능보는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