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오늘 워크래프트3을 실행하니 뜬금없이 msvcr120.dll에 오류가 있거나 Windows에서 실행할 수 없는 이미지라는 오류팝업이 뜨더군요. dll 관련 오류들은 대부분이 확장자가 누락되거나 삭제되면 생기는 오류인데요. 저는 평소에 아무 오류 없다가 갑자기 msvcr120.dll 오류가 나오는걸 보니 확장자가 누락된 것 같네요. dll 오류들은 지금까지 제가 해온 포스팅만 봐도 알 수 있듯이 엄청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우선 msvcr120.dll 오류를 해결하려면 가장 첫번째 확인해야 할 것이 내 컴퓨터의 운영체제인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64bit인데 운영체제 확인하는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운영체제를 확인하는 이유는 이따 알게될거예요.



윈도우10을 기준으로 설명드리자면 우선 내 PC를 더블클릭 한 후 왼쪽 위에 컴퓨터-속성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중앙쯤에 시스템 종류 : 64비트 운영체제라고 적혀있는 부분이있습니다. 그럼 가장 첫번째 단추인 내 컴퓨터 운영체제 확인하기는 끝났습니다. 정말 간단하죠?



그리고 이제 중요한 단계인데요. msvcr120.dll 의 오류를 한방에 해결하기 위해서 visual c++ 를 다운로드 할거예요. visual c++은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하면 설치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공식홈페이지 설치페이지로 이동했으면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하고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64비트 운영체제 : vcredist_x64.exe

32비트 운영체제 : vcredist_x86.exe


저 같은 경우에는 64비트 운영체제를 선택 한 후 설치를 받았더니 msvcr120.dll 오류가 말끔히 해결됬습니다. 많은분들이 생각하는것과 다르게 dll 확장자 에러는 비교적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으니 바로바로 해결하시면 좋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