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인간에게는 다이어트가 있습니다. 인간에게도 다이어트가 있듯이 사진에도 다이어트가 있는데요. 사진(이미지)파일에 있어서는 파일 용량을 살로 비유할 수 있겠네요. 해상도가 높은 사진(이미지)일수록 파일 용량이 클 수 밖에 없는데 이런 고해상도의 사진이 쌓이고 쌓이다보면 파일 용량이 너무 커서 정리를 해줘야되는데요. 이럴때 제가 알려드리는 사진파일 용량 줄이기 방법을 사용하면 정말 유용합니다. 사진 촬영을 즐겨하시는 분이라면 이 방법을 꼭 알고 계시는걸 추천드립니다.



JpegMini 사이트를 활용하면 사진파일의 용량을 간단하게 줄일수 있습니다. 위의 캡쳐화면이 JpegMini의 메인 화면인데요. 오른쪽 위의 Try it Now 를 크릭하면 사진 용량을 줄이는 작업을 시작합니다. 

이곳을 클릭하면 JpegMini 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위의 오리지날의 사진과 JPEGmini를 활용해서 용량을 줄인걸 비교했는데도 사진 용량이 줄어든 것 외에는 딱히 보이지 않습니다. 거의 6.5배나 용량이 줄어들었는데도 퀄리티가 바뀐게 없는걸 보니 사람들이 JpegMini를 사용하는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시험삼아 인터넷에 떠도는 HD고해상도 월페이퍼 이미지를 다운받아서 JpegMini로 사진 용량을 줄여봤습니다.


Before


After 


용량은 4배가량 줄어들었지만 확 눈에 띄게 달라진것 없이 깨끗한 고해상도를 유지중입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해서 용량을 거의 2GB정도 확보했네요. 이제 또 용량이 부족할 때 이 사이트를 이용해서 JPG,PNG등 파일 용량을 줄여서 하드디스크 용량을 확보해야겠네요.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