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예전부터 컴퓨터 최적화에 관련된 포스팅을 하려고 했는데 미루고 미루다 드디어 하게 됬네요. 많은분들이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으로 고클린을 사용중인거 알고 계셧나요. 저같은 경우에는 제가 말하기 좀 민망하지만 컴퓨터가 좋은편이라 컴퓨터 최적화를 안하는편인데 이번에 넷북을 사니까 최적화가 꼭 필요하더라구요. 그래서 손쉽게 구할 수 있고 기능도 충실하게 갖춰져 있는 고클린을 선택했습니다. 한번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인 고클린 사용법에 대해 천천히 살펴보도록 할까요?



우선 고클린 설치는 포털사이트에 검색만 하면 다운로드를 받을수 있을정도로 굉장히 손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시간절약을 위해 블로그에도 설치파일 올려드리겠습니다. 바이러스가 의심되는분들은 포털사이트에서 직접 설치하시면 됩니다.


gocleansetup144.exe


위 파일을 클릭해서 다운받으세요.



아래 캡쳐화면이 고클린 실행창입니다.



서비스 관리, 액티브(Active)X 삭제, 하드디스크 최적화, 작업 스케줄러 관리, 익스플로러 최적화 등등 여러가지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많은분들이 고클린을 사용하는 이유를 실행을 하자마자 알겠더라구요.


서비스 관리


왼쪽 가장 위에 위치한 서비스 관리입니다. 시스템 관리에서는 컴퓨터 부팅 속도를 빠르게 해주는 기능이라고 하면 이해가 빠를것 같네요. 시스템 관리를 누르면 보여지는 기능들을 부팅시에 불러오게 되는데 이런 기능들이 많아보면 당연히 부팅이 느려질 수 밖에 없겠지요?


시스템 관리의 모든 기능들을 중지로 바꿔주셔도 크게 문제될건 없습니다. 왜냐면, 윈도우를 처음 설치할 때 설치된 프로그램들이 아닌 자신이 설치한 프로그램들만 보여지기 때문에 대부분 업데이트와 관련된 기능들이기 때문에 중지를 해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하드디스크 최적화


하드디스크 최적화는 클릭하면 위에 설명이 알기쉽게 한줄로 나와있습니다. PC에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하여 하드디스크를 최적화합니다.

말 그대로 컴퓨터를 사용하면 어쩔수없이 임시파일이 쌓이게 되는데 이런 불필요한 임시파일들을 클릭한번으로 한꺼번에 삭제해줍니다.


시작프로그램 관리


시작프로그램 관리 시스템은 얼핏보면 시스템 관리와 비슷해 보이지만 다른 기능입니다.

시작프로그램 관리는 컴퓨터가 부팅됬을 때,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을 뜻합니다. 원치 않는 프로그램은 시작 프로그램에서 제외를 하면 부팅속도도 빨라질뿐만 아니라 속도또한 빨라지게됩니다.

시작프로그램을 삭제한다고 해서 프로그램이 삭제되는건 아니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개인정보 삭제


보시는 바와 같이 컴퓨터/인터넷 사용에 따른 사용기록과 목록들을 삭제해줍니다. 삭제를 해주면 조금이라도 최적화가 되니까 꼭 한번씩 하세요.


액티브(Active)X 삭제


저는 60일간 사용하지 않은 액티브X는 전부 삭제하는 편입니다. ActiveX는 순기능을 목적으로 만들어졌지만 악성코드 감염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저는 항상 재설치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생기더라도 60일이 지난 액티브X는 전부 삭제하는 습관을 들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인 고클린 사용법을 알아봤습니다. 다운로드도 손쉽게 할 수 있고 안에 들어있는 기능들은 이렇게 좋은것들만 쏙쏙 들어가있으니 많은분들이 고클린을 찾는 이유를 알 것 같네요.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