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플래시 멀티 게임인 라스트 맨 스탠딩(last man standing) 멀티하는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간단한 게임방식으로 가볍고 편하게 즐길 수 있어서 요즘 뜨고 있는 플래시게임입니다. 처음 게임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영어로 되어있어서 실행하기 좀 번거로우실거예요. 이제부터 멀티하는법을 차근차근 설명해드릴게요.



Play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은 게임팝업창이 나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 부분에서 막혔을거라고 생각됩니다. 한국 사람들은 대부분 공유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공유기를 사용하는분들끼리 있을 때의 상황을 기준으로 해서 라스트 맨 스탠딩(last man standing) 멀티하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준비물은 크게 2가지 있는데요. 당연히 하나는 the last man standing 게임 파일과 하마치입니다. 두가지 다 제 블로그에서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 방법을 차근차근 설명해드릴테니 천천히 따라오세요.



우선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Windows 방화벽에 들어가셔서 방화벽을 해제해줍니다. 그 다음 제 블로그에서 설치가 가능한 하마치2를 설치하신 후 하마치2를 실행시켜주세요.



하마치2를 실행한 후에 새 네트워크 만들기를 클릭해줍니다.



새 네트워크 만들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하나 나옵니다. 여기서 임의로 네트워크 ID와 암호를 설정해주고 네트워크를 만들어주세요.



네트워크 ID와 암호를 설정한 후 네트워크를 만들면 위와 같이 라스트 맨 스탠딩001 네트워크가 만들어집니다. 뒤에 001을 붙인 이유는 네트워크 하나당 5명만 들어갈 수 있기때문에 5명이상 진행할 경우 라스트 맨 스탠딩002~ 이런식으로 계속 네트워크를 만드시면 됩니다.



다른 사람이 네트워크에 가입할 때에는 그 사람한테 네트워크ID와 암호를 알려주신 후 네트워크에 가입하라고 하면 됩니다.



하마치 네트워크를 만들었으면 네트워크 주인의 ip를 입력하고 JOIN을 누르면 멀티플레이가 정상적으로 됩니다. 뒤에 있는 7777은 DNS서버의 주소이므로 절대로 건드시면 안됩니다. 라스트 맨 스탠딩 멀티하는법에는 포트포워드 변경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간단하고 쉽게 할 수 있는 하마치를 이용한 방법으로 설명해드렸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칠게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