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얼마 전 컴퓨터를 하다가 갑자기 바탕화면 아이콘이 사라져버려서 깜짝 놀랐던 기억이 있는데요.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은 저 뿐인데 갑자기 바탕화면 아이콘들이 전부 사라져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3분동안 곰곰히 생각하다가 혹시 설정오류가 생긴건 아닐까해서 윈도우10 설정을 들어가보니 아니나 다를까 바탕화면 아이콘을 숨기는 설정이 되어있더라구요. 저처럼 이런 상황이 있는분들이 계실까봐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문제 해결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문제를 해결하려면 가장 먼저 윈도우10 알림 센터의 모든 설정을 들어가주세요.



모든 설정을 클릭하면 여러가지 윈도우10 설정 메뉴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개인 설정을 한번 더 클릭해줍니다.



개인 설정을 누르면 배경, 색, 잠금 화면, 테마, 시작, 작업 표시줄 등을 설정하는 창이 나옵니다.



이 중에 테마를 클릭하면 오른쪽 관련 설정에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이 보입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문제를 해결할거니까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을 클릭하세요.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사라졌던 바탕화면 아이콘을 체크하신 후에 확인을 누르면 사라졌던 바탕화면 아이콘이 다시 생기게 됩니다.



또 다른 방법으로는 모든 바탕화면 아이콘이 사라졌을 때 사용하는 방법인데 이 경우는 드물지만 혹시 모르니까 알려드리겠습니다.

바탕화면 마우스 우클릭 후 보기 -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를 클릭하면 사라졌던 바탕화면 아이콘들이 다시 생기게 됩니다. 이상으로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사라짐 문제 해결 방법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