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화면 캡쳐를 해야할 일이 종종 생기곤 하는데요. 이럴때 캡쳐 프로그램이 있으면 매우 편해요. 이번 포스팅은 이제 네이버 자료실에서 자취를 감춰버린 비운의 프로그램인 네이버 캡쳐 프로그램이 주제입니다.

이유는 알 수 없지만 네이버 캡쳐 프로그램이 갑자기 업데이트 중단과 프로그램 배포 중단을 해서 처음에는 당황했었는데요. 갑자기 배포가 중단되어서 다른 프로그램을 찾다가 이전 버전은 그대로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말에 네이버 캡쳐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아서 블로그에 포스팅하기로 했습니다.



우선 네이버 캡쳐 다운로드 설치 프로그램부터 업로드 하겠습니다.


네이버 캡쳐.exe


위 파일을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위에서 다운로드 받은 네이버 캡쳐.exe로 간단하게 네이버 캡쳐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나오게 됩니다. 오른쪽 아래에 위치한 동의함을 클릭하세요.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저장 경로를 설정해주시고 가운데의 설치하기를 클릭하면 네이버 캡쳐 프로그램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하기를 누르면 설치과정을 보여주고 설치가 끝나면 지정한 저장경로에 네이버 캡쳐프로그램이 다운로드가 끝납니다.


뭐 사용법은 이미 프로그램 배포도 중지된만큼 다시 네이버 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려고 찾아오신분들만 있을것 같기때문에 사용법은 따로 포스팅하지 않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