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해짜리입니다. 옛날에는 카메라가 있어야만 영상을 찍을 수 있었는데 최근 휴대폰, 스마트폰이 발달되면서 영상을 손쉽게 촬영할 수 있게 되었죠. 이제 웬만한 스마트폰이면 거의 HD급 화질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 덕분에 가족이나 친구들과의 즐거웠던 시간, 추억들을 사진외에 동영상으로도 HD급 이상의 화질로 남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사진이 아닌 동영상을 촬영하면 내가 원치않는 부분의 순간을 담을때도 있죠. 그래서 이번엔 원치않는 부분을 편집할 수 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어도비 프리미어를 소개시켜드리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는 베가스와 함께 주로 다뤄지는 프로그램이 어도비 프로미어입니다. 무비 메이커와 같은것들의 프로그램은 빼놓고 말이죠. 소스를 바로바로 재생해볼 수 있고 원하는 부분을 자르거나 타임라인에 올려서 자르거나 붙이는 작업을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도비 프리미어는 다른 프로그램과는 다르게 다양한 프리셋을 지원하기 때문에 PAL, NTSC 등 자신이 작업하고자 하는 사이즈와 프레임을 골라서 작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CS6 버전 이후부터는 아무 프리셋을 선택해서 열고 소스영상을 투입시켜도 됩니다. 그러면 알아서  포맷이 바뀌기 때문에 CS6 버전 이후부터는 편리한 기능이 많이 생겼어요. 그리고 이러한 편집외에도 간단하게 색을 보정한다던가 간단한 이펙트를 추가한다던가 트렌지션 등 여러가지 작업들을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또한 간편하게 할 수 있는데요. 여기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를 다운받은 후에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이 어도비 프로그램 설치 인스톨러가 실행됩니다. 여기서 가운데 숨어있는 Premiere Pro CC를 설치해줍시다. 그러면 간단하게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끝나면 C:\Program Files\Adobe 경로에 어도비 프리미어 파일이 추가되어 있을거예요. 파일이 보인다면 설치가 정상적으로 끝난거니까 이제부터 어도비 프리미어를 다루시면 됩니다. 사용법이 어려우신분들은 검색해보시면 금방 배우실수 있어요. 이상으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추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