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컴퓨터를 하다보면 여러가지 오류들이 갑자기 나타나곤 합니다. 이번에는 nsis error이라는 에러를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해결하기 전에 nisi error는 파일을 다운받을 때 서버가 불안정해서 각종 원인들로 인해 파일에 손상이 가서 생기는 경우가 있고, 파일 자체적으로 문제가 있어서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럼 nsis error는 어떻게 해결할까요?



nsis error를 해결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볼 방법은 인터넷 옵션을 바꿔주는 방법입니다. 한번 해보도록 할까요?



인터넷 옵션의 보안탭을 들어간 후에 중앙에 보이는 보안 수준을 제일 아래로 내리세요. 그리고 나서 다시 파일을 다운로드 해보면 nsis error 문제가 해결이 됩니다. 찝찝해서 보안 수준을 못내리겠다면 명령프롬포트(CMD)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명령프롬포트(CMD)를 한번도 사용을 안해보신분들이 많으실거예요. 그야 당연할게 쓸 일이 별로 없기 때문인데요. 한번 cmd로 nsis error 에러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R키를 누른 후 cmd를 실행시켜주세요.



cmd를 실행시키면 새까만 창이 하나 나오게되는데 여기서 정말 간단합니다.

여기서 파일명/NCRC를 친 후 엔터를 눌러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멜론플레이어를 설치하려고 하면 melonplayer.com/NCRC를 입력한 후에 엔터를 누르면 됩니다. 꼭 뒤에 확장명까지 입력해주셔야 해요.


마지막 방법으로는 방화벽 설정이 남아있습니다.



방화벽을 꺼주시면 nsis error 오류가 해결됩니다. 위 세가지 방법 중 편한걸로 선택하셔서 nsis error 문제를 간단하게 해결하시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방화벽을 끄는 방법이 가장 쉬운것 같더라구요. 혹시 해결되지 않을수도 있어서 3가지 방법을 제시해드렸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칠게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