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인터넷이나 게임에서 채팅을 하다보면 한글이 안쳐져요 라는 문구를 가끔가다가 볼 수 있을거예요. 저도 게임을 하다보면 가끔이 한글이 안쳐져요. 이럴때 저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이 문제를 해결하는데요.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들으시면 여러분들도 "아, 이 방법을 왜 이제껏 모르고 있었을까ㅠㅠ"란 기분이 들거예요. 그럼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한글이 안쳐져요ㅠㅠ. 한글이 안쳐진다구요? 그럴땐 이 방법으로 해결하세요!


로컬디스크(C:) > Windows > System32 > ctfmon.exe 실행


한글이 안쳐질 때 가장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이 방법입니다. System32 폴더 안에는 무수히 많은 파일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파일을 찾는데 어려움을 느끼시거나 고생하실분들이 있으실거라 생각되요. 그럴때는 이런식으로 파일을 찾을 수 있어요!



System32 폴더까지 들어간 후에 오른쪽위에 검색하는곳이 있는데 그곳에 ctfmon을 검색하면 위와 같이 파일들이 나옵니다. 그럼 여기서 ctfmon.exe를 더블클릭하면 한글이 정상적으로 쳐집니다!


ctfmon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작업 표시줄에 '가' 문구가 생깁니다!



위 방법대로 따라했는데도 한글이 안쳐져요. 아니면 ctfmon.exe 파일이 안보여요ㅠㅠ 이러신분들을 위해 두번째 방법도 알려드릴게요! 걱정하지 마세요ㅎㅎ 단지 첫번째 방법보다 귀찮고... 헷갈립니다ㅠㅠ



윈도우+R 키를 동시에 누르면 실행창이 나옵니다. 여기에 regedit를 입력한 후 확인을 누르면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보면 왼쪽에 수많은 폴더가 좌르륵 나열되어 있습니다. 경로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HKEY_CURRENT_USER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Run


헉헉.. Run 폴더까지 도착했다면 위의 사진처럼 빈 공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한 후에 새로 만들기 > 문자열 값(S)를 한번 클릭하세요.



문자열 값(s)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새 값#1이 생성되는데요. 새 값#1을 마우스 우클릭 한 후에 수정(M)을 클릭하세요! 


위 사진처럼 "ctfmon"="ctfmon.exe"를 입력한 후에 확인을 클릭하세요



그럼 위 사진과 같이 레지스트리 등록이 끝납니다. 그럼 이제부터 한글이 쳐질거예요. 첫번째 방법보단 까다롭지만 그래도 한글을 못치는것보단 백배 천배 낫겠죠?


예전에는 뭐 알트+쉬프트+한/영 키 이런식으로도 한글이 안쳐질 때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었던 것 같은데 요즘에는 안되는것 같더라구요.ㅎㅎ 이제부터 한글이 안쳐질 땐 이 방법들로 해결하세요^^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