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토크온 마이크 안됨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평소에 토크온을 하다가 갑자기 토크온 마이크가 안되는 경우가 생기는 경우가 있고, 토크온 설치를 처음했는데 토크온 마이크가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직접 설정을 해야 마이크 안됨 문제가 해결되는데요. 기본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부터 차근차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토크온 마이크 안됨 문제를 해결하려면 메인 상단 맨 오른쪽에 환경설정에 들어가줍니다.



환경설정에 들어왔다면 왼쪽에 오디오 설정을 클릭한 후 다시 한번 더 오른쪽에 위치한 오디오 설정을 클릭합니다.



오디오 설정에 들어가셔서 마이크 선택을 한 후 마이크 볼륨 설정을 하면 마이크 안됨 문제가 해결됩니다. 여기서 마이크 선택에 아무 장치도 없다면 이건 다른 문제입니다.

스피커와 본체를 연결하는 잭의 마이크선이 안꽂혀있거나 마이크 연결잭이 제데로 안꽂혀 있거나 둘 중 하나인데요.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마이크 연결선은 빨간색입니다.



마이크 속성에 들어가면 기본적으로 설정되어있는 오디오 장치들을 볼 수 있습니다.



녹음 장치에 위치한 마이크를 마우스 우클릭 > 설정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마이크 볼륨을 최대로 올려준 후 마이크 증폭을 키우면 토크온 마이크 안됨 문제가 해결됩니다. 만약 오디오 드라이버가 설치가 안되어 있으면 마이크 사용이 불가능하므로 오디오 드라이버가 잘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만약 예전 버전이라면 업데이트도 한번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토크온 마이크 안됨 해결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좋은 하루되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