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요즘 오버워치란 게임에 푹 빠졌는데요. 경쟁전을 하다보면 가끔가다가 재미있는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만나는데 킹갓엠페러제너럴충무공마제스티라는 단어가 참 많이 보이는것 같아요. 오버워치뿐만 아니라 SNS댓글을 보면 저 단어가 나오는 경우가 참 많은데 도대체 무슨 뜻일까요?



킹갓엠페러제너럴충무공마제스티란 단어가 만들어지기 전까지는 킹조, 갓조, 킹갓조 등등 경쟁전에서 한조를 만나면 사용했었습니다. 한조가 저격 영웅이라 못하는 사람이 하면 팀의 조합이 다 깨져버려서 팀이 지는 경우가 많지만 잘하는 사람이 한조를 하면 상대팀의 조합을 무너뜨려버리기 때문에 킹조, 갓조, 킹갓조라는 단어가 좋은 뜻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있었고, 반어법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실제로 못하는 사람이 한조를 픽하고 못했는데 우리팀이면 "역시 킹갓조" 이런식으로 반어법으로 사용했습니다.



갓조, 킹조, 킹갓조 이후 많은 유저들이 킹갓뒤에 수많은 단어를 추가시켜 만들어진게 킹갓엠페러제너럴쇼군충무공마제스티오버워치마스터입니다. 위 사진은 외국 오버워치 선수인 타이무 선수가 루나틱하이 소속 이태준 선수를 지칭해서 장난을 치고있는 사진입니다. 결론적으로 뜻은 온갓 좋은 단어를 조합해서 만들어진 진짜 잘해서 사용하거나 아니면 반어법으로 사용되어지는 단어라 생각하면 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