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오늘은 유튜브에 관한 포스팅을 할 생각이예요. 저는 유튜브를 자주 이용하진 않고 종종 이용하는데요. 모바일로 이용하든 PC로 이용하든 유튜브 메인에는 맞춤동영상이 항상 추천되고 있더라구요. 유튜브에서 추천해주는 맞춤동영상에는 제가 볼만한 영상들이 나올때도 있지만 전혀 관련없는 영상들이 추천되어 나올때도 있던데 오늘은 이런 영상들을 없애는 방법인 유튜브 맞춤동영상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서든어택 관련 영상을 안본지 1~2년이 다 되어가는데 아직도 서든어택 영상들이 주로 추천이 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인기 가수들의 공연이나 뮤직비디오를 시청하는데 그에 관련된 영상은 하나도 추천이 되지 않고있네요. 간혹가다가 선정적인 영상들이 추천되는 경우가 있는데 괜한 오해를 사지않으려면 유튜브 맞춤동영상 삭제를 꼭 해야겠죠?



유튜브 왼쪽 메뉴나 최하단에 가보면 최근 본 동영상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최근 본 동영상으로 이동해주세요. 최근 본 동영상으로 이동하면 말 그대로 자신이 최근에 본 동영상들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저는 정말 이상하게도 어제 나온 빅뱅 신곡 뮤직비디오를 시청했는데 그 영상들이 안보이고 몇년전에 시청했던 영상들이 최근에 본 동영상에 있네요. 아무튼 맨 위에 보이는 감상한 동영상 모두 지우기를 클릭하면 자신의 유튜브 동영상 조회 기록들이 모두 사라집니다.



그동안 봤던 유튜브 조회 기록들이 전부 삭제되기 때문에 더이상 맞춤동영상 추천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해야할 일이 있는데요. 검색 기록 삭제입니다.



감상한 동영상 오른쪽에 보이는 검색 기록 탭을 클릭하면 최근 본 동영상과 같이 검색 기록 지우기를 할 수 있는데요. 동영상 기록과 똑같이 검색 기록도 전부 삭제해줍니다. 이렇게 최근 본 동영상 기록과 검색 기록들을 모두 삭제하면 유튜브가 추천해주는 맞춤동영상들이 전부 삭제됩니다.


자신에게 추천되고 있는 맞춤동영상들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이상한 영상들이 추천되고 있다면 이 방법을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한가지 팁을 더 드리자면 기록 지우기 옆에 있던 감상한 기록 일시중지와 검색한 기록 일시중지를 해두면 아예 맞춤동영상이 생기지 않습니다. 아예 검색하거나 동영상을 시청한 기록이 쌓이지 않기 때문이죠.^^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