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이 글을 작성하기 전 포켓몬스터 xy 드라스틱 nds 파일 공유는 낚시임을 밝힙니다. 

이 글을 끝까지 정독해주시길 바래요.



포켓몬스터 xy는 2013년에 발매 된 포켓몬 시리즈입니다. 포켓몬 시리즈가 닌텐도 게임으로 출시 될 때마다 많은 블로거분들께서 nds 파일들을 공유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번 포켓몬스터 xy는 기존 DS 에뮬 방식이 아닌 2/3DS에서 구동되는 게임입니다.


간단하게 정리해드리자면 다이아몬드&펄기아/소울실버&하트골드/블랙&화이트/블랙2&화이트2는 DS 에뮬레이터로 구동되는 게임이기 때문에 드라스틱으로도 플레이가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포켓몬스터 xy는 2/DS에서 구동되기 때문에 드라스틱으로 구동되지 않습니다.


네이버에 검색해보면 이런 낚시성글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저 링크를 클릭하면 P2P사이트로 이동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아직도 많이 낚이시는분들이 계시던데 바로 "서로이웃하면 파일 드립니다" 입니다. 

서로이웃을 신청하든, 이메일로 주든 네이버에서 공유가 가능한 파일은 없습니다. 이게 바로 드롭박스,애드플라이 등 다른 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유죠. 특히 이메일로 보내준다고 하는 경우에는 바이러스일 가능성도 있으니 매우 주의하셔야합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용량이 3.01MB 입니다. 포켓몬스터 블랙2&화이트2가 용량이 256MB인데 그 상위버전인 포켓몬스터 xy 용량이 3.01MB인게 말이 될까요?

그리고 가끔씩 포켓몬스터 xy인것처럼 스크린샷을 올려서 진짜인것처럼 글을 올려놓은 낚시글들을 봤는데, 그 사진들은 전부 블랙2&화이트2에서 가져온 사진들입니다. 앞으로 이메일이나 서로이웃을 하면 파일을 공유하겠다는 낚시성글에 낚이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마지막으로 3DS 에뮬레이터도 있긴 하나 구하기도 힘들고 구한다 하더라도 불법이기 때문에 무료로 즐기는건 블랙2&화이트2 까지만 즐기는걸 추천드립니다.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