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전 세계 SNS의 선두 주자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 방법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이 나오면서 어느순간 소셜네트워크 시스템인 SNS가 자리를 잡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예전 소셜네트워크 시스템인 버디버디나 네이트온 등 많은 소셜네트워크를 해왔는데 역시 요즘엔 스마트폰을 항상 가지고 다니기때문에 일상생활에서 매번 확인이 가능한 SNS는 빠질수 없는 필수적인 요소가 되버렸더라구요. 이번엔 전 세계 SNS 선두 주자인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에 관련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를 하는 이유 중 가장 큰 이유가 개인 프라이버시겠죠. 현대 시대에는 사생활 또한 보호받아야 되는 시대이기 때문에 친구목록 공개를 원치 않을경우에 친구목록을 비공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로그인을 한 후 자신의 타임라인에 들어와서 상단에 보이는 친구 탭을 클릭하세요.



친구 탭에 들어오면 자신의 친구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오른쪽에 보면 연필모양 아이콘이 있습니다.



연필모양 아이콘을 한번 클릭하면 공개 범위 수정이라는 메뉴가 하나 나옵니다. 공개 범위 수정을 클릭하세요.



공개 범위 수정을 한번 클릭하면 친구 리스트나 팔로잉, 팔로워에 대한 공개 범위를 자신이 직접 수정할 수 있습니다. 친구목록 비공개를 원하시면 나만 보기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친구목록을 공개로 바꿀때에는 반대로 전체 공개나 친구만으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