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컴퓨터 구입한지 몇개월밖에 안됬는데 벌써 각종 오류들이 생기기 시작했네요. 그 오류중 하나인 XINPUT1_3.dll 다운과 오류해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뒤에 .dll이 붙은 오류들은 해결하기가 굉장히 쉬워요. 그 방법 차근차근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컴퓨터에 XINPUT1_3.dll이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다는 문구가 나오면서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는 흔한 오류입니다. 이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은 XINPUT1_3.dll 파일을 다운받아서 경로에 넣어주면 됩니다. 우선 파일부터 올려드릴게요.


xinput1_3.dll


위 파일을 클릭해서 다운받으세요.



XINPUT1_3.dll 다운이 끝났으면 자신의 PC 운영체제를 알아야합니다. 아시는분은 이 부분은 건너뛰어주세요.

운영체제를 보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윈도우7 사용자



내 컴퓨터 마우스 우클릭 > 속성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사용자



바탕화면 우클릭 >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합니다



그 후 왼쪽메뉴 맨 아래에 있는 정보를 클릭합니다. 윈도우7/10 동일 시스템 종류부분에 자신의 운영 체제가 나와요. 제 PC는 64bit 운영 체제네요.



자, 이제 운영체제를 확인했으니 다운받은 XINPUT1_3.dll을 잘라내기로 잘라두세요.



32bit를 사용하는분은 로컬디스크C: > WINDOWS > System32 폴더에 아까 잘라놓은 XINPUT1_3.dll 파일을 붙여넣으세요.



64bit를 사용하시는분은 로컬디스크C: > WINDOWS > SysWOW64 폴더에 아까 잘라놓은 XINPUT1_3.dll 파일을 붙여넣으세요.

여기까지 정상적으로 따라했으면 이제 XINPUT1_3.dll 이(가) 없어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안뜰거예요. 프로그램도 정상적으로 실행되구요.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