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어느덧 2017년이 다가왔네요. 어렸을땐 그렇게 느리게 가던 시간이 나이를 먹으면 먹을수록 시간이 점점 더 빠르게 흘러가는 것 같아요. 예전에는 군대에 간 가족이나 친구에게 직접 손편지를 써서 군대에 보내야했으나 요즘은 IT기술들이 많이 발달해서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편지를 쓸 수 있게 됬습니다. 그럼 논산훈련소 홈페이지의 내자녀찾기를 통한 인터넷편지 쓰기 방법 차근차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포털사이트에 육군훈련소나 논산훈련소를 검색해서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공식홈페이지를 접속하면 가운데에 내자녀찾기라는 메뉴가 보일거예요. 클릭하세요. 훈련소에 입소한지 1~2주정도 지나면 이 곳에 자녀의 사진들이 업데이트 되더라구요. 우선 인터넷편지 쓰기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작성하는 포스팅이니 넘어가겠습니다.



내자녀찾기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그럼 이 곳에서 입영날짜와 생년월일, 이름을 작성한 뒤 검색을 누르면 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서 교육연대와 중대, 소대, 교번, 생년월일을 확인한 후 교육연대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자신의 자녀의 교육연대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교육연대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많은 사람들이 편지를 쓴걸 볼 수 있어요. 물론 내용은 확인할 수 없구요. 오른쪽 아래에 편지쓰기가 있는데 편지쓰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내 자녀 찾기라는 창이 하나 나오는데 여기서 입영날짜, 생년월일, 이름을 검색한 후 편지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IT기술들이 발달해서 예전에는 손편지로밖에 전달이 안됬었는데 이제는 간편하게 인터넷편지만으로도 장병들에게 쉽게 편지전달이 가능해져서 좋네요. 편지 한통한통이 소중하니까 주위에 군인인 친구나 자녀가 있다면 편지좀 많이많이 써주세요!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