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저는 캡쳐할 때 항상 네이버 캡쳐프로그램을 사용해왔었는데 무슨 이유인진 모르겠지만 얼마 전 컴퓨터 포맷을하고 다시 설치해보려고 보니까 서비스가 종료되었더라구요. 평소에 컴퓨터 포맷을 자주하는편이라 갑자기 서비스가 종료됬다길래 깜짝놀랐지만 저번에 메일로 설치파일을 백업해둔걸로 설치해보니까 설치가 잘 되더라구요.


네이버 캡쳐프로그램의 기능 중 제가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은 스크롤캡쳐인데요. 익스플로러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게 약간의 흠이지만 클릭한번으로 스크롤캡쳐가 가능해서 정말 많이 쓰고있는 기능입니다.



네이버 캡쳐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스마트캡쳐, 스크롤영역, 영역선택, 직접지정, 전체화면, 동영상캡쳐 6개의 대표적인 기능이 있습니다. 스크롤캡쳐는 스크롤영역을 클릭하면 됩니다.



스크롤영역을 클릭하면 저렇게 인터넷창이 검은색으로 바뀌면서 화살표 모양이 생기는데 화살표를 한번 클릭하면 1~2초가량 스캔하고 스크롤캡쳐가 완료됩니다.


우선 스크롤캡쳐 기능을 사용하려면 네이버 캡쳐프로그램부터 다운받아야겠죠?


NAVER 캡쳐.exe


위 파일을 클릭해서 다운받으세요.



그럼 스크롤캡쳐된 이미지를 확인해볼까요?



스크롤캡쳐가 끝난 이미지입니다. 네이버의 모든 화면이 전부 캡쳐된거예요. 클릭한번으로 일일이 하나하나 캡쳐해서 붙이는 귀찮은 일을 건너뛰고 클릭 한번에 모든 화면이 전부 캡쳐되는 기능이라 이용자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것 같아요. 비록 서비스 종료는 됬어도 이렇게 프로그램들은 설치받아서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다행이란 생각이드네요.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