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디스코드(discord)는 음성 대화와 텍스트 채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요즘 음성 대화 프로그램하면 딱 떠오르는 프로그램 2가지가 토크온과 스카이프입니다. 팀보이스도 있지만 토크온과 스카이프에 비하면 인지도가 너무 떨어지죠. 디스코드는 로그인 정보 채널에서 상대방과 통화를 무료로 할 수 있고, 이걸 활용해 한번의 클릭만으로 다른 사람과 통화가 가능합니다.


많은분들이 디스코드 사용법을 잘 모르는것 같아 사용법과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곳을 클릭하면 디스코드 공식 홈페이지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위 캡쳐화면만 보면 Windows만 지원하는것 같은데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만 내려보면 Mac, Android, iOS, Linux 등 여러가지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자신의 PC에 맞는 버전을 골라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디스코드 다운로드를 마쳤으면 사용법을 간단하게 몇가지 소개시켜드릴게요.



디스코드 설치 후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로그인 창이 나옵니다. 계정이 있으면 로그인하시고 계정이 없는경우 로그인 아래에 있는 가입하기를 클릭합니다.



이 곳에서 이메일과 디스코드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계속을 누르면 디스코드 회원가입이 끝납니다. 입력한 이메일에 디스코드에서 인증 메일을 보내는데 정상적으로 인증을 하면 정상적으로 계정이 만들어집니다.



디스코드 로그인을 하고 왼쪽 상단을 보면 +아이콘이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서버를 만들거나 참가할 수 있습니다.



서버 참가하기는 제가 설명을 안해도 알거라 생각하여 생략하고 서버 만드는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서버 만들기를 클릭하세요.



여기서 서버 이름과 서버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버 위치에 아직까지 한국은 업데이트 되지 않았네요. 서버 위치까지 정한 뒤 완료를 누르면 디스코드 서버만들기가 끝납니다.



왼쪽 위의 V버튼을 클릭하고 서버 설정을 클릭하세요.



왼쪽의 여러개의 탭이 있는데 역할 탭을 클릭합니다. 이 곳에서 각 사용자에게 권한을 줄 수 있습니다., 이 권한을 통해서 자신의 서버에 로그인을 제한하거나 해제할 수 있습니다.



채팅 채널의 편집도 할 수 있습니다. 채널 편집을 클릭해보세요.



이곳에서 채널 이름과 채널 소개를 바꿀수 있습니다.



왼쪽의 권한 탭에서는 여러가지 액세스 권한들을 변경할수도 있습니다.



채널 설정이 모두 끝났으면 채널에 초대를 할 수 있는데요. 채널 이름 오른쪽에 위치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링크가 하나 나오게 됩니다. 이 링크를 통해 자신의 디스코드 채널에 다른 사용자를 초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이크나 스피커의 음소거는 왼쪽 아래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음소거를 하거나 풀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위치한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면 각종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왼쪽 읍성탭으로 넘어와서 녹음 장치, 출력 장치, 녹음 방식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의 고급탭으로 넘어와서는 에코 억제나 잡음 제거, 자동 증폭 조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디스코드를 처음 사용하면 화면에 노란색 느낌표 아이콘이 나오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느낌표를 클릭하면 각 기능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해주니 처음 접하는분들께서는 한번씩 느낌표를 클릭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디스코드(discord) 다운로드 및 사용법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