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요즘 1인미디어시대라 많은 언론에서 인터넷방송 언급이 많이 되고있습니다. 이전에는 아프리카TV가 인터넷방송 최고의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있었지만 최근 아프리카TV 사건들이 터지면서 거물BJ들이 다른 플랫폼으로 넘어가면서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트위치TV 등에서 많은 활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인터넷 방송을 하면서 XSplit을 사용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엑스플릿 다운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프리카TV 랜딩님 방송 캡쳐]


XSplit을 사용하면 위와 같이 예전에는 인터넷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현재 추천수, 채팅창 등등 여러가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XSplit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엑스플릿 공식사이트에 접속하셔야합니다.


이 곳을 클릭하면 엑스플릿 공식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엑스플릿 공식사이트에 접속하면 브로드캐스터 다운로드와 게임캐스터 다운로드가 가장 먼저 눈에 띌거예요.



브로드캐스터는 일반 방송을 하는 사람들이 다운받으시면 되고 게임캐스터는 게임 방송을 하시는분들이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XSplit은 현재 2017년 2월 16일이 가장 최신에 나온 버전이네요. 브로드캐스터 다운로드와 게임캐스터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바로 XSplit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엑스플릿을 이용해 스트림과 녹화, 캠 설정 등 다양한 기능들을 자신이 직접 컨트롤하여 방송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XSplit의 대표적인 기능들입니다. 이제는 인터넷 방송이 예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만큼 크게 성장한만큼 XSplit같은 프로그램들도 나오고있는 추세입니다. BJ가 늘어나고있는 만큼 인터넷방송 편의기능들이 많이 추가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참고로 XSplit은 구버전도 자유자재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항상 최신버전이 더 좋은건 아니죠. 처음 사용하는분이라면 여러가지 버전들을 사용하신 후에 자신에게 맞는 버전을 찾아 사용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