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오늘은 워크래프트3에 관련된 포스팅을 작성하겠습니다. 워크래프트도 스타크래프트와 같이 프리 배틀넷 서버가 존재하는데 워크래프트에서는 스타크래프트의 피쉬서버처럼 가장 대규모의 프리 배틀넷인 서버가 M16 서버입니다. M16서버에 접속하려면 M16서버 접속기 파일이 필요합니다. 워크래프트3이 1.25버전에서 1.26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한국의 워크래프트3 프리 배틀넷 대표서버로 군림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역시 워크래프트3이 1.27버전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됬는데요. 기존의 워크래프트3 M16서버 유저들은 반드시 패치를 진행해줘야 접속이 가능합니다.



바로 워크래프트3 M16 접속기 다운로드 파일 올리겠습니다.


m16l.zip


1.27 패치 업데이트 버전이고, 위 네모박스를 클릭해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M16서버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온건데 혹시 바이러스 의심이 된다면 이 곳을 클릭해 직접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접속기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뒤 압축해제를 하면 파일명을 수정해야합니다.



위와 같이 m16.dll-x, m16.exe-x 이 파일들을 m16.dll, m16.exe 로 파일 이름을 바꿔야합니다.



파일 이름 뒤에 -x를 지우면 정상적인 dll,exe 파일들로 바뀝니다. 그럼 이 두개의 파일을 워크래프트3 폴더로 옮겨야합니다.



이 두 파일을 워크래프트3  폴더에 정상적으로 옮긴 후 m16.exe를 실행하면 워크래프트3 m16서버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반드시 워크래프트3 폴더에 옮기셔야만 m16서버 접속이 가능하니까 참고해주세요.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