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오늘 할 포스팅은 스타크래프트 1.18 다운로드 관련 포스팅입니다. 오늘 스타크래프트가 1.18 패치를 완료했습니다. 이번 패치로 인해 스타크래프트 배틀넷의 인터페이스가 확 달라졌는데요.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 된 스타크래프트 배틀넷 화면을 보면 전보다 더욱 깔끔해진게 눈에 띌것예요. 그리고 효과음도 바뀌었습니다. 그러면 1.18 버전 다운로드 방법 알아보도록 할까요?



드디어 스타크래프트1을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게 됬어요! (물론 많은 한국유저들은 프리배틀넷 피쉬서버로 무료로 플레이 하고 있긴 했지만요 -.-)

하지만 불법(?)이 아닌 이제 정식으로 스타크래프트1을 무료로 즐기게 될 수 있게 되어서 정말 기쁘네요!


우선 스타크래프트 1.18 버전 다운로드는 블리자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스타크래프트 1.18 다운로드 : kr.blizzard.com/ko-kr/games/sc



지금 구입하기 아래에 보이는 지금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블리자드 로그인 창으로 넘어갑니다.





요즘 오버워치나 히오스 등등 블리자드 게임들이 인기가 많아서 블리자드 아이디 하나쯤은 가지고 계시겠죠?

혹시 블리자드 아이디가 없으신분들은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할 수 있으니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하시거나 간단하게 무료 회원 가입을 하시면 되요!





로그인을 하면 계정 관리 탭으로 이동되는데 스크롤을 맨 아래로 내리면 위와 같이 기존 출시작에 스타크래프트 앱솔로지와 앱솔로지 공개 테스트 서버 클라이언트 두개가 있습니다. 1.18 버전은 스타크래프트 앱솔로지를 설치하면 되는데 PC/MAC 중 자신의 컴퓨터에 맞는걸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저는 PC를 사용중이기 때문에 PC버전으로 다운받은 후 스타크래프트 1.18 설치파일을 실행시켜보겠습니다.



I agree that this game is... 를 체크해야 Continue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크.. 스타크래프트를 어둠의 경로가 아닌 정식으로 다운받는날이 오다니... 진짜 꿈만 같네요ㅠㅠ





Continue를 누르면 설정한 경로에 스타크래프트 설치가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Update Complete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제 Launch를 클릭후 스타크래프트를 실행시키면 됩니다.



이제 설치를 정상적으로 마쳤으니 마지막 관문인 실행을 해봐야겠죠?



크.. 추억의 4:3 비율ㅠㅠㅠ 오른쪽 아래에 자세히 보시면 버전이 1.18인걸 확인할 수 있어요!





이번 패치로 피쉬서버가 정식서버로 바뀐다고 했었는데 피쉬서버가 저렇게 정식서버에 나란히 나열되어있으니 뭔가 신기하네요!





접속을 해보니 인터페이스가 전이랑 정말 많이 달라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워크래프트3과 비슷한 느낌이 도는것같아요. 개인적으로 전보다 깔끔해진것 같아서 만족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다음에 다른 정보로 찾아뵐게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