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이번에는 국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게임 유통 플랫폼인 스팀에 관련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몇년전까지만해도 스팀이라는 플랫폼이 그렇게 인지도가 있었던것 같진 않은데 요즘은 스팀이라고 하면 게임을 좋아하는분들이라면 대부분이 다 알정도로 어마어마한 플랫폼으로 설장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2017 스팀 세일/할인 기간에 관한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많은 스팀 유저들이 말합니다. "스팀 게임을 제 값을 주고 구매하면 나는 바보다"

이런 말이 나올정도로 스팀에서 세일/할인을 엄청나게 해댑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지금 이 순간에도 세일중인 게임만 해도 수십가지입니다.




위 캡쳐 화면만 봐도 어마어마한 양의 게임들이 세일중인걸 알 수 있죠?

이렇게 스팀에서 세일 중인 게임들은 메인 페이지의 특별 할인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할인율은 10%부터 시작해서 99%까지 존재하고 무료화가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번에는 세일의 종류를 알아볼게요. 이것만 알아두면 스팀 게임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점!


배급사 세일 : 연말~여름 사이에 진행하는 세일입니다. 배급사별로 세일을 하며 주로 월마다 한 배급사씩 세일을 하며 주기적이진 않습니다.

음력설 세일 : 2017년 처음 실시한 음력설 기간 세일입니다. 음력설 세일은 정기적인지 아니면 이벤트성인지 모르겠습니다.

여름 세일 : 6월이나 7월즈음에 진행하는 세일입니다. 이 기간에는 많은 사람들이 게임을 구매합니다.

할로윈 세일 : 할로윈 기간에 진행하는 세일입니다. 공포, 스릴러 등 심리적인 게임들이 많이 할인을 합니다.

추수감사절 세일 : 미국의 추수감사절에 진행하는 세일입니다.

겨울 세일 : 크리스마스를 전후로 진행하는 세일입니다. 할로윈 세일기간에 이어져서 하기 때문에 할로윈 세일을 놓쳤다면 크리스마스 세일을 노려보세요.

기타 세일 : 일일, 주중, 주말할인 등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세일입니다. 이 외에 사회적으로나 게임적으로 특별한 날이 있으면 세일을 진행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스팀에서는 항상 365일 세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원하는 게임이 있으면 찜을 꼭 해두세요. 그 게임이 세일/할인을 진행 할 때 자신의 이메일로 연락이 옵니다. 

"찜 목록에 있는 상품이 할인 중입니다!"

이 메일이 도착하면 어떤 게임이 할인 중인지 확인한 후 해당 게임을 구매하면 됩니다. 찜 목록에서도 위와 같이 할인된 가격표로 나옵니다. 저도 이런식으로 스팀 게임을 4번이나 구매했어요. 급하지 않다면 세일 기간을 잘 이용해서 좀 더 아니 많이 저렴한 가격으로 스팀 게임들을 구매해 즐겨보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