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이번엔 iptime 비밀번호 설정 방법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하게 됬습니다. iptime 관련 포스팅을 하게 된 이유는 제가 얼마 전 공유기(iptime)를 구매해서 설치를 끝냈는데 비밀번호 설정법을 몰라서 난감해 했던게 생각나서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네요.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하는 이유는 여러 사람이 같은 공유기를 사용하면 속도가 현저히 떨어지기 때문이고 크게 보면 보안상의 이유때문에 비밀번호는 필수라고 봅니다. 소수의 인원만 공유기를 사용하면 인터넷 속도또한 빨라집니다.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의 첫번째 순서는 주소창에 [192.168.0.1] 을 치고 들어가야 됩니다. 치고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192.168.0.1]을 주소창에 치면 저런 화면이 나옵니다. 관리도구, 설정마법사, 무선마법사가 있는데 저중에 관리도구를 클릭해줍니다.

 

 

 

관리도구를 선택한 뒤 왼쪽 메뉴의 무선 설정/보안을 클릭하면 네트워크이름(SSD), 지역, 채널 등등 메뉴들이 있습니다. 그 중 인증방법을 WPAPSK/WPA2PSK 를 선택하시고 암호화방법은 AES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네트워크 이름과 암호 설정을 한 뒤 적용을 누르면 iptime 비밀번호 설정이 완료됩니다.

 

 

비밀번호는 8자리 이상으로 설정하셔야 하고 잊어버리지 않도록 자신이 자주 쓰는 암호를 잘 설정해서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휴대폰 와이파이를 사용하실 때 네트워크 키에 입력하셨던 암호를 입력하면 와이파이가 연결됩니다. iptime 무선공유기 비밀번호 설정법 한번 직접 해보니까 정말 간단하고 쉽죠. iptime 비밀번호 설정법 및 변경법 포스팅은 이렇게 마치겠습니다.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