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오늘은 인기가 많이 시들시들해지긴 했지만 아직도 많은 트레이너분들이 즐기고 있는 증강현실 AR 포켓몬 게임인 포켓몬고 희귀포켓몬에 관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저도 포켓몬고가 한국에 출시되었을때 2주 동안은 미친듯이 포켓몬고를 열심히 했었는데 2세대 패치되기전에 질려서 삭제한 경험이 있는데 요즘 정보들을 보니까 희귀포켓몬들의 실시간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버비 있다고 해서 알아봤습니다. 그럼 함께 살펴볼까요?



포켓몬고를 하다보면 나는 온 동네를 돌아다녀도 심지어 다른 지역까지 돌아다녀봐도 미뇽이나 신룡 한마리가 안보이던데 이상하게도 체육관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사람들은 전부 망나뇽, 잠만보, 갸라도스 등 희귀포켓몬들을 한마리도 아닌 몇마리씩이나 가지도 있는걸 본 적 있을거예요. 대부분 이런사람들은 GPS조작이나 실시간 위치를 확인해서 희귀포켓몬들을 수집합니다. 자신이 원하는 포켓몬을 골라 위치를 추적해서 잡는 방식이죠.




물론 이런 꼼수(?)들을 사용하지 않고 포켓몬고 본연의 재미를 즐기고 계신분들도 계시겠지만 이런분들은 아주 극소수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희귀포켓몬의 실시간 위치를 확인해 GPS조작을 해서 희귀포켓몬을 포획하는 사람들이 80% 이상일거예요. GPS조작은 불법이기 때문에 계정 영구 제재가 가해질 수 있지만 포켓몬고 사이트들을 둘러보면 GPS조작을 해서 영구 제재를 받았다는 사람도 찾아보기 힘들고 아직까지 딱히 해결방안이 없는것 같습니다.




그럼 이미 국내/해외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희귀포켓몬 실시간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알려드릴게요.


 서울

 seoulpokemap.com

 부산

 busanpokemap.com



한국에 포켓몬고가 출시되었을 당시에는 많은 실시간 위치 추적 사이트가 있었고 전국적으로 위치 추적이 가능했지만 이제 나이앤틱에서 통제를 해 현재는 서울과 부산 두 곳만 남아있습니다. 사용방법또한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사이트 왼쪽 상단에 필터(Filter)를 클릭 후 자신이 보고싶은 포켓몬만 체크하면 지도에 체크된 포켓몬만 나오고 IV또한 자신이 원하는 수치 이상만 나오게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만약 모든 포켓몬을 체크하면 렉이 걸리기 때문에 적당히 체크하는게 좋습니다. 그럼 다들 희귀포켓몬 많이 포획하시길 바래요!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다음에 다른 정보로 찾아뵐게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