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요즘 제가 재밌게 플레이하고 있는 튀어올라라 잉어킹 공략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제가 지금껏 플레이해보면서 알아낸 정보들과 제가 모르던 정보들을 여기저기서 모아와서 이 글에 요약하려고 합니다. 그럼 바로 튀어올라라 잉어킹 공략 시작합니다!



일단 큰 틀을 나눠보면 자주 하는 유형과 띄엄띄엄 틈틈히 하는 유형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뛰어올라라 잉어킹을 자주하는 유형이라면 열매를 업그레이드 띄엄띄엄 틈틈히 하는 유형이라면 특훈을 업그레이드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또 나누어보자면 무과금형은 열매를, 과금형이라면 특훈을 업그레이드 하는게 좋습니다. 자신의 유형을 파악하고 열매를 업그레이드 할 것인지 특훈을 업그레이드 할 것인지 결정하면 됩니다.



과금 유저를 위한 공략 (특훈형)


어느정도 과금을 해가며 플레이를 할 거면 특훈형이 훨씬 더 좋습니다. 코인을 최대한 모아 특훈에 투자하며 모든 특훈을 25랭크 이상 투자하고 특훈을 하다보면 다른 특훈들은 보통 300k~500k 씩 올라가고 쏘콘이나 몬스터볼이 슈퍼 대성공(25랭크 이상)이 터지면 5000k~10000k씩 오르는데 샌드백이나 튀어오르기는 대성공을 해도 50k~100k씩밖에 안오르기 때문에 구멍인 샌드백이나 튀어오르기는 50랭크 이상을 찍어 특훈 CP 공백을 메꾸는게 좋습니다.


특훈 랭크를 업할때나 열매 랭크를 업할때에는 코인이 엄청나게 들어가기 때문에 데코레이션으로 나시트리, 꼬지모트리, 헤뤼 플라워, 상트앙느호 모형을 세워둬야 합니다.

특훈 경험치 20%나 올려주는 '킬가르도오브제'는 필수!


그리고 코인을 주는 찌리리공이나 CP를 많이 주는 나무열매 이벤트는 무조건 참가하세요. 실패하면 다시 키워야하는 리스크가 있지만 몬스터볼 이벤트같은 경우에는 대박 터지면 4천~1만코인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꼬지모 트리도 좋은 이유가 금구슬이나 낚시형님 이벤트에 걸렸을 때 코인을 더 수급할 수 있기 때문에 효율이 좋은편.


우선 모든 특훈을 25랭크 이상 찍는게 최우선적이고 특훈들을 어느정도 25랭크 이상 찍었다면 열매도 25랭크 이상 찍어서 포케드랍을 수급하시면 됩니다.


이제 특훈형의 절친굿즈에 대해 알아볼게요.

특훈형의 최우선 절친굿즈인 팽도리를 3별 까지 먼저 투자하고 (24포케드랍 소모) 나머지는 냐오불이나 리자몽에 투자하세요. 냐옹이나 나몰빼미(코인형)는 적당한 선택의 영역(?)


파워업(3시간동안 CP 50% 증가) 켜놓고 특훈 뺑뺑이를 돌리고 다이아를 특훈 사이다 구입하는데 ALL-IN 합니다. 확률은 낮지만 몬스터볼이나 쏘콘 슈퍼 대성공! 터지면 한방에 만렙까지도 가능. 이런 식으로 하면 레벨을 빠르게 올릴 수 있음.



무과금형 유저를 위한 공략 (열매형)


아예 과금을 안하며 플레이할거면 열매형이 효율적입니다. 무과금형은 열매를 중점적으로 투자하면 됩니다. 무과금인데 잉어킹을 자주한다면 무조건 열매를 업그레이드하고 무과금인데 띄엄띄엄~ 플레이하는 유저라면 특훈을 업그레이드해도 됨. 물론 선택은 자신의 몫입니다


모든 열매를 최소 25랭크 이상을 목표로 하고 남는 코인은 특훈을 25랭크 찍어 포케드랍을 확보하세요.

그리고 무과금이기 때문에 다이아는 절친굿즈와 데코레이션을 사기위해 절대! 절대로! 쓰지 않고 모아야합니다. 과금 유저용 공략과는 본질부터가 다르기 때문에 따로 분류를 해놨는데 이는 데코레이션과 절친굿즈의 차이가 매우 심하기 때문입니다.


열매형이라면 팽도리에게 손댈 필요없이 잠만보와 냐오불을 중점적으로 투자하면 됩니다. 그 외 냐옹이에게 3별정도만 투자하면 괜찮습니다.

잠만보는 50분마다 열매를 full로 채워주니 열매형의 핵심이라고 보면 됩니다. 그래서 다이아를 악착같이 모아서 잠만보에 투자하는게 핵심!


덤으로 특훈 이벤트에 잠만보 이벤트가 나오면 특훈 포인트를 전부 회복시켜줍니다. 데코레이션을 보면 일단 절친굿즈부터 다이아로 사고 남은 다이아로 꾸미면 되는데 열매 경험치를 올려주는 쉐이미초, 대포무노, 소중한 간판, 코인형인 나시, 꼬지모분재, 해루미 플라워를 입맛에 맞게 적절히 배치해주면 됩니다. 


열매형은 뭐 딴거 필요없이 꾸준히 플레이하는게 핵심중의 핵심!





그 외의 몇가지 팁들!


· 잉어킹은 웬만하면 만렙을 찍어 은퇴를 시킬 것. 만렙을 찍어 은퇴시킬 시 CP10% 씩 증가

최대 의욕 경험치 600%까지 누적가능. 

· 잉어킹을 계속 터치하면 변함없는돌이 깨지는데 이상태에서 20레벨 달성시 갸라도스로 진화함 (1회성)

· TV를 계속 터치하면 지지직 하는 노이즈 화면이 뜨는데 노이즈 화면이 사라질때까지 터치한 후 특훈에 들어가면 귀신이 나옴. (1회성)

· 잉어킹을 수조밖에 나오게 한 뒤 팔딱팔딱 거리면 피죤투가 납치를 함. (1회성)

· 데코레이션의 효과는 홈에 배치하지 않아도 지속적으로 발동됨.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