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저번 포켓몬스터 골드버전 한글판에 이어서 이번에는 메일로 파이어레드, 에메랄드 버전도 올려줄 수 있냐는 문의가 들어와서 파이어레드 한글판 버전을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버전은 골드 버전과 다르게 컬러판으로 되어있고 포켓몬스터 1세대 포켓몬인 파이리, 이상해씨꼬북이 중 한마리의 포켓몬을 데리고 시작하는 버전입니다. 저같은 경우 솔직히 포켓몬스터 1기와 포켓몬스터 다이아몬드 앤 펄기아 까지만 본 사람이라 그 이후 나온 포켓몬들은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파이어레드 버전과 골드 버전에 더 애착이 가는 것 같습니다. 자 그럼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한글판 만나볼까요.

 

 

우선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를 플레이하려면 조작키부터 알아야되겠죠. 조작키는 골드버전과 거의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적응하시는데 그렇게 오래걸리시진 않을거예요.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조작법-

 

확인, 선택 : Z

취소 : X

Start, 메뉴 : Enter

이동 : 키보드 방향키 

 

 

이제 조작법과 기본설명을 들었으니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한글판 설치파일이 필요하겠죠. 설치 파일은 제가 아래에 올려드리겠습니다. 압축파일을 설치하신 후 압축해제 해주시면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한글판을 즐길 수 있습니다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한글판).egg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한글판).egg 를 클릭해서 다운받아주세요

 

 

포켓몬스터 파이러레드 실행하는 방법

 

제가 올린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한글판) 폴더를 압축해제해서 보시면 TGB라는 프로그램과 비쥬얼 보이 어드밴스라는 프로그램이 들어가 있습니다. 두 가지 프로그램 모두 파이어레드를 실행할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치트키 사용이 더 편한 실행프로그램은 비쥬얼 보이 어드밴스입니다. TGB로도 치트키 사용이 가능하지만 개인적으로 TGB는 치트키를 쓸 때 조금 까다로운편 이더라구요. 치트를 사용하면서 편하게 플레이하고 싶으면 비쥬얼 보이 어드밴스를 추천드리고 치트를 안쓰고 플레이 할 분은 TGB를 사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제 실행하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TGB : 파일 - 1인용 클릭

VBA : 파일 - 룸파일 실행 클릭

 

 

클릭을 하시면 이런 창이 하나 뜹니다. 그럼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한글판.gb를 클릭하시고 열기를 클릭해주시면 정상적으로 파이어레드 한글판이 정상적으로 실행됩니다. 그럼 두근거리는 포켓몬스터 첫 모험 재미있게 즐기세요. 이상 포켓몬스터 파이어레드 한글판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