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유튜브를 이용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이 기본 구글 계정명으로 설정이 되어있는데 이 구글 계정명을 사용자 본인이 원하는 이름이나 닉네임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의 댓글에서 이름이 아닌 닉네임 형식으로 되어있는것들은 채널이거나 사용자가 바꾼 닉네임입니다. 그럼 유튜브 닉네임 바꾸는법과 이름 바꾸기 방법 차근차근 살펴볼까요?



유튜브 사이트를 접속하면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 이미지가 보입니다.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하면 메뉴가 열립니다. 여기서 톱니바퀴 모양(Youtube 설정)을 클릭하세요.



톱니바퀴(Youtube 설정) 모양을 클릭하면 계정 설정으로 이동됩니다. 여기서 프로필 이미지 우측에 보이는 Google 프로필에서 수정을 클릭하세요.

추가 설명으로 아래에 있는 고급을 클릭하면 채널을 삭제할 수 있는곳으로 이동됩니다. 궁금하셨던분들은 참고하세요.



이 곳에서 프로필 이미지를 변경할 수도 있고 닉네임을 바꿀수도 있습니다. 성/이름을 제외하고 아래 닉네임 부분만 입력하면 유튜브에서 닉네임만 사용할 수 있고, 성/이름을 입력하면 이름+닉네임 형식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닉네임 미리보기도 가능하니까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유튜브 닉네임 바꾸는법과 이름 바꾸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참고로 이 방법은 Google+ 등 Google 서비스 전반에 표시되기 때문에 유튜브 닉네임을 포함한 다른 Google 서비스에도 똑같이 바뀌었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럼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다음에 다른 정보로 찾아뵐게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