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오늘은 스팀 친구추가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찾아왔어요. 얼마 전 친구한테 배틀그라운드를 선물받아서 친구추가를 하려고 하는데 친구추가가 안되서 깜짝놀랐어요. 스팀 게임은 뭐니뭐니해도 친구랑 같이 할 때가 가장 재밌는거 아시죠. 그런데 친구추가 기능이 안되다니 정말 아이러니 했어요. 여러분들도 지금 이런 상황이라서 제 블로그에 방문한거겠죠?


그럼 스팀 친구추가 조건. 친추하는법 공략 바로 시작할게요!



처음에 저도 위와 같이 Your account does not meet the requirements to use this feature. 메시지가 나왔을 땐 오류인줄 알았어요. 그런데 알고 보니까 스팀의 커뮤니티 정책이 바뀌면서 5$ 이상을 사용하기 전까지 특정 커뮤니티 기능 액세스를 제한한다고 하더군요.



왜냐면 스팀에도 악성유저들이 있기 때문에 가짜 계정을 사용해가며 다른 이용자들에게 피해를 준다는 이유였어요. 결국 이런 악성 이용자들 때문에 커뮤니티 정책을 바꾸게 된것이며 그 정책 중 하나가 친구추가 제한도 포함되어 있던것이죠.




위 커뮤니티 정책에 제한받지 않고도 스팀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몇 가지 존재합니다. Steam에서 정품 게임을 활성화, 무료 체험판, 비 Steam 게임 바로 가기 추가, 장터에서 판매한 아이템에서 받은 자금 사용 등 외 3가지가 있습니다.




──────────




5$를 지불하지 않은채로 게임을 즐기면 사용할 수 없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친구추가 외 11가지 기능정도를 사용할 수 없는데요. 저같이 게임을 선물받은 경우에도 위와 같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ㅠㅠ). 


하지만 스팀 게임에 한번 맛들이기 시작하면 돈을 써야할 일이 자주 오기 때문에 5$ (약 5,000\) 사용은 그닥 어렵지는 않을거라고 생각되네요.




배틀그라운드 친구추가 하나 때문에 5$ 이상을 지불하는건 개인적으로 좀 아깝기도 하고 마땅히 구매 할만한 게임이 없기 때문에 다음에 스팀 게임을 구매하게 될 때 5$를 지불하게 될 때 까지 친구추가 기능은 포기하고 혼자서만 즐겨야겠네요.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다른 정보로 찾아올게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