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오늘은 인터넷 방송 플랫폼인 트위치TV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는 현재 대표적인 인터넷 방송 플랫폼으로 아프리카TV와 트위치TV, 유튜브가 있습니다.


이러한 인터넷 방송 플랫폼을 이용할 때에 자신이 원하든 원치않든 닉네임을 무조건 사용하게 됩니다. 이렇게 꼭 사용해야하는 닉네임을 이상하게 지었다거나 바꾸고 싶을때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을 지금부터 차근차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그럼 트위치 닉네임 변경 방법 바로 알아보도록 하죠!




 트위치TV 바로가기 : twitch.tv 



본격적으로 닉네임 변경 방법 설명에 앞서 주의 할 점이 있습니다. 아프리카TV나 유튜브와는 다르게 트위치TV는 닉네임을 한국어로 변경 할 시 영구적으로 적용되니 신중하게 결정하는게 좋습니다. 혹시나 변경한 닉네임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계정을 새로 만들어야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으니 신중에 신중을 가해서 닉네임을 변경하는걸 추천드립니다.


────────



그럼 이제 진짜 본격적으로 닉네임 변경 방법에 대해 설명할게요!



우선 트위치TV에 로그인 한 후 오른쪽 상단에 보이는 자신의 프로필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설정을 클릭하세요.





설정을 클릭하면 닉네임을 입력하는란이 있습니다. 이 곳에 자신이 원하는 닉네임을 적고난 후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하면 닉네임이 변경됩니다.

주의할 점은 아까도 말했다시피 한글로 닉네임을 설정했을 경우에는 영구적으로 적용되니 좀 더 신중해지시길 바래요.





마지막으로 오른쪽 하단에 보이는 변경 내용 저장을 클릭하면 트위치 닉네임 변경이 정상적으로 완료됩니다.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