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오늘은 스팀 환불하는법에 대해 살짝 알아볼게요. 뭐 살아가다보면서 환불했던적이 다들 한번쯤은 있을텐데 이번에는 온라인 게임유통 및 공급 업체인 스팀의 환불하는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스팀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이 예전에 비해 많이 늘어나게 되면서 스팀 게임 구매 방법과 환불하는법에 대해 질문하는분들이 늘어나서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하게 됬습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도록 할까요?



스팀 게임을 환불하는 이유는 다양한데요. 영상이나 설명을 보고 구매를 했는데 자신의 스타일과 맞지 않는다거나 컴퓨터 사양이 낮아 원활한 플레이가 불가능하는 것 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그럼 스팀 환불하는법 설명에 앞서 환불 조건에 대해 살짝 알아보도록 할게요.



'스팀 환불 조건'

스팀 환불 조건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구매 후 14일이 지나지 않고, 플레이 시간이 2시간을 넘지 않은 경우 환불이 가능하다.

─────────



자! 이제 환불 조건도 알았으니 환불하는법을 알아야겠죠?



스팀 런처를 실행한 후 로그인하면 좌측 상단에 도움말이 있습니다.


도움말 클릭 - Steam 고객지원 클릭





스크롤을 조금 아래로 내리면 위와 같은 메뉴들이 있습니다.


게임, 소프트웨어, 기타. 클릭





환불을 하고싶은 제품을 클릭합니다. 저는 구매한 제품이 Wallpaper Engine 밖에 없어 저 제품만 리스트에 나오는거예요.

예를 들어 자신이 배틀그라운드나 GTA5를 구매했다면 리스트에 배틀그라운드와 GTA5가 있겠죠?


최근 제품란에서 환불하고싶은 제품을 클릭





대부분 제가 '예상한 것과 다릅니다.'를 선택하긴 합니다만 다른것들을 선택해도 됩니다.


자신의 상황과 맞는 문구를 클릭





환불을 요청하고 싶습니다. 클릭





마지막으로 환불 방법 선택...을 클릭


 Steam 지갑으로 환불을 받을것인지 자신이 결제한 카드로 환불을 받을것인지 선택하면 됩니다.

스팀을 자주 이용한다면 Steam 지갑으로 환불하는것도 나쁘지 않지만 스팀을 자주 이용하지 않는다면 카드로 환불받는걸 권장.

─────────





마지막으로 문상 환불에 대해 궁금해하는분들도 있어 살짝 설명하고 포스팅 마칠게요.



스팀 문상 환불 방법은 위와 동일하며 문상 환불을 받으면 컬쳐랜드로 결제액이 다시 충전됩니다.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