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오늘은 누끼 따기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누끼 따기란 특정 영역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을 지우는걸 뜻해요. 포토샵으로 이런 작업을 많이 하는데 포토샵이 없거나 급할때 누끼 따기 사이트를 활용하면 쉽게 배경을 투명하게 만들수 있답니다. 그럼 바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누끼 따기 사이트 1. removebg

바로가기 [링크]


첫번째로 소개할 누끼 따기 사이트는 removebg 라는 사이트에요. 이 사이트는 처음 사용한다고 해도 별 어려움 없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그럼 아래에서 어떻게 이용하는건지 설명할게요.



링크를 타고 removebg 사이트로 이동하면 이런 화면이 나올거예요. 우측에 이미지 업로드를 눌러주세요!



이미지 업로드를 누르고 배경을 지우고 싶은 이미지를 열면 이렇게 1초~2초만에 배경이 지워져요. 정말 신기하네요. 저같은 경우에는 이런 사이트를 몰라서 포토샵으로 하나하나 일일히 작업하느라 시간이 오래걸렸었어요. 하지만 이 사이트를 알게되고 이 사이트를 정말 많이 이용중입니다.





편집하기를 누르면 이런식으로 간단하게 편집도 할 수 있어요. 색을 입힐수도 있고 배경을 채울수도 있어요. 당연히 원하는 색상과 원하는 사진으로 배경을 채울 수 있습니다. 



누끼 따기 사이트 2. Background Burner

바로가기 [링크]


두번째로 소개할 사이트는 백그라운드 버너입니다. 제가 처음 누끼 따기 사이트를 발견했던 사이트인데 처음 소개했던 removebg 보다 퀄리티가 떨어진다고 판단해서 저는 첫번째 사이트만 이용중이에요. 방문자 여러분들도 두 사이트를 모두 사용해보시고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링크를 타면 이런 사이트가 나올거예요. 이미지를 드래그 앤 드롭 하거나 사진을 선택하십시오를 클릭해 누끼 딸 이미지를 선택하면 돼요.





이미지를 선택하면 용이 불을 내뿜으면서 배경이 사라져요. 대신 생각했던것만큼 깔끔하게 제거되진 않습니다. 여기서 터치를 누르면 본인이 직접 조금 더 수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본인이 원하는 곳을 조금 더 수정할 수 있어요. 조금만 터치해주면 더 깔끔하게 누끼 딸 수 있겠죠. removebg 는 이런 디테일이 없지만 더 깔끔히 누끼 따지는게 장점이고, 여기는 단점이자 장점이지만 조금 더 섬세하게 터치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removebg가 더 맘에 들어서 저 곳만 이용중입니다.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