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이번에 할 포스팅은 알투비트에 관한 내용이에요. 예전에 알투비르를 정말 좋아했었는데 갑자기 서비스 종료를 한다고 했을때 마음이 철렁했던 기억이 있어요. 그래서 어떻게든 알투비트를 하려고 찾아본 결과 싱글 알투비트를 다운하면 멀티는 불가능하지만 싱글 플레이라도 할 수 있더라구요. 그럼 추억의 싱글 알투비트 다운 받는방법 알아보도록 할게요.




중국 서버 알투비트도 유저수가 점점 빠져나가고 도저히 운영이 불가능할정도로 유저수가 없어서 2019년 12월 31일에 서비스 종료했죠. 그래서 이제 알투비트를 하는 방법은 싱글 알투비트밖에 없어요.


싱글 알투비트 다운받는 방법. 천천히 따라해보세요!


다운로드 링크 [클릭]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구글 드라이브로 이동돼요. 그럼 한번에 전부 드래그해서 다운로드 하지 마시고 1개씩 개별적으로 다운로드 해주세요.





귀찮더라도 위 캡쳐 사진처럼 1개씩 다운받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한꺼번에 다운로드를 하면 파일 8개 압축 중이라는 문구와 함께 다운로드중인것 같은 메세지가 나오는데, 제가 이 메세지만 믿고 기다렸다가 파일이 압축 푸는중에 파일이 깨져서 15분이란 시간을 허공에 버렸습니다..



8개의 파일을 모두 다운 받았으면, 폴더를 한개 만들어서 그 파일들을 폴더로 옮기세요.



별 모양 아이콘의 파일 R2S-5.00安装程序.exe를 실행하세요. 





그럼 이런 문구가 나올거예요. 문구의 내용은 보안 프로그램이 충돌할 수 있으니 설치 전에 잠시 보안 프로그램을 꺼두는걸 권장하는 메세지입니다.





확인을 누르면 언어를 설정하는 창이 나와요. 한국어로 설정돼있을거에요. 한국어로 설정돼있지 않으면 한국어로 설정하세요!





다음을 누르세요.





모두 체크하고 다음을 누르세요.





다음을 누르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Alt+F4을 누르거나 문구를 누르거나 하지마세요. 그냥 무시하면 설치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설치중에 이런 프로세스창이 뜨는데, 정상적으로 설치되고 있는거니까 가만히 기다리시면 돼요. 막바지 단계니까 조금만 끈기를 가지고 기다리세요.




설치가 성공적으로 완료됐으면 다음을 누르세요.





체크박스를 체크하고 마침을 누르면 알투비트가 실행되고, 체크하지 않고 마침을 누르면 실행되지 않아요.





체크하지 않고 마침을 누르신분은 바탕화면에 추가된 왼쪽의 프로그램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그럼 알투비트 단기 실행기가 나올거예요. 여기서 설정을 하고 중앙의 게임시작을 누르면 알투비트가 실행돼요. 저는 윈도우10 64비트 운영체제에서 실행했는데 소리도 정상적으로 잘 나오고 렉도 없이 정상적으로 작동했습니다. 프로그램 제작을 윈도우7 기반으로 해서 윈도우7에서 실행했을때 깔끔하게 잘 돌아갑니다.





어쩌피 싱글 알투비트를 다운받은거기 때문에 멀티 플레이는 안됩니다. 오른쪽 위의 4개의 메뉴 중 좌측에서 2번째가 트레이닝방이예요. 클릭하면 트레이닝 방으로 이동합니다.






추억의 알투비트 다운받는 방법 알아봤는데 설명해주는것만 따라하니까 정말 쉽죠. 이 버전의 곡 리스트는 한국 알투비트가 서비스 종료 하기전의 모든 노래를 담고있고, 12월 31월까지 운영되었던 중국 노래들과 라틴 아메리카에서 나왔던 노래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Q&A

Q:왼쪽 파일은 싱글 알투비트 실행 파일인데, 오른쪽 파일은 뭐죠?

A:Linda 라는 닉네임을 쓰는 r2s 제작자가 열은 서버 파일 실행기입니다. 이 파일을 라틴 버전으로 불법 수정해 유튜브 등을 통해 공유하니까 사람들이 라틴 버전이라고 착각하고 있습니다.


싱글 알투비트 다운받는 방법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도움이 됐다면 공감과 댓글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