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요즘 우한 폐렴 확진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다들 마스크 잘 착용하시고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래요. 그럼 본론으로 들어와서 이번엔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하는방법에 관한 글을 작성할거예요. 가까운 동사무소나 구청에 가면 처리해주긴 하지만 인터넷으로 발급받는게 가장 빠른 방법이예요.




살면서 경력증명서가 필요할때가 그렇게 많진 않지만, 취업을 한다던가 다른 회사로 이직을 할 때 몇 가지의 서류가 필요한데, 그 중 하나가 경력증명서죠. 본인의 경력에 대해 확실히 증명해주는 서류인만큼 아주 중요한 서류입니다. 


앞에 말했듯이 경력증명서는 구청이나 동사무소에서 발급받을수 있지만, 시간이 오래걸리지만 인터넷으로 발급받으면 두번걸음 안해도 되고 시간도 굉장히 많이 절약되니 이득입니다. 연세 많으신 어르신들도 간단히 따라할수 있으니 제가 설명하는대로만 따라해보세요.




국민연금공단 바로가기 [링크]


위 사진은 국민연금공단의 홈페이지입니다. 국민연금공단에서는 국민연금은 물론이고, 가입증명서 보험료나 재직증명서 등 여러가지 서류를 볼 수 있어요. 이번에 제가 다룬 주제는 경력증명서니까 경력증명서에 관한 내용을 주로 다룰게요.





국민연금공단 메인화면을 보면 정보공개, 민원신청, 소통과 참여, 연금소식, 연금정보, 공단소개 이렇게 총 6개의 메뉴가 있는데 민원신청의 개인민원을 클릭하세요.





개인민원을 클릭하면 '개인서비스-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는 문구가 보이는데요. 그리고 하단에는 가입내역조회, 가입증명서, 국민연금 찾아가세요, 연금급여 청구, 보험료 결정내역, 소득공제용 납부확인서 등 여러 메뉴가 있는데 경력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하단에 보이는 증명서 등 발급을 클릭할거에요. 메뉴가 많지만 알려주는대로만 따라하면 어렵지 않아요!





여기서도 메뉴가 많지만 어렵지 않습니다. 좌측 상단의 가입증명서(국/영문)을 클릭하세요. 이 메뉴는 가입자의 가입이력 등이 포함된 가입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는 메뉴에요.





경력증명서를 인터넷에서 발급받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해요.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로그인 또는 브라우저인증서 로그인을 통해 본인임을 인증하세요.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고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하는 체크박스에 체크를 하고 고유식별정보 수집에 동의하고 확인을 눌러 다음으로 넘어가세요.





그럼 이 곳에 국민연금가입내역이 나옵니다. 여기서 전체 경력을 선택하든 특정 사업장만 선택하든 본인이 선택해서 프린터로 출력이나 팩스로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발급 방법이니 프린터발급을 클릭해볼게요.





발급 용도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프린터발급을 할 수 있어요. 용도는 개인 확인용, 공공기관 제출용, 금융기관 제출용, 기타 이렇게 4가지가 있어요. 본인의 용도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자 이렇게 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에 되셨길 바래요. 막히는 곳이나 궁금한 점은 댓글 남겨주시면 최대한 도와드리겠습니다!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