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오늘 PC방에서 어린 꼬마친구들이 메이플스토리 탕윤의 요리교실 파티퀘스트 하고 있던걸 지켜보고 있는데 중간중간에 레시피 같은걸 넣는 장면을 봤는데요. 이 레시피를 몰라서 쩔쩔매는 장면을 봤는데 그런 꼬마친구들을 위해 오늘은 탕윤의 요리교실 레시피 재료들을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할 생각입니다. 메이플스토리 저도 얼마 전 시작해서 재밌게 하고 있는 게임인데요. 파티퀘스트는 한번도 해본적이 없어서 신기하고 재밌더라구요. 탕윤의 요리교실은 제시한 음식을 알맞은 레시피대로 완성을 하면서 사냥을 하는 파티퀘스트인데요. 한번 레시피 재료순서 알아보도록 하죠.

 

 

탕윤의 요리교실 파티퀘스트는 차원의 거울 - 통합 파티 퀘스트 입장으로 들어가시면 탕윤NPC가 있는데 탕윤NPC를 클릭하면 60레벨~90레벨까지 파티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말만 파티퀘스트지 혼자서도 진행 가능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혼자 진행해봤는데 레시피를 안보고 하니까 실패요리가 만들어진... 그래도 요리사 자격증은 1개 지급되더라구요.

 

 

탕윤의 요리교실 레시피

 

 해파리 냉채

 젤리피쉬 - 쿨젤리피쉬 - 늙은도라지 - 얼음조각 - 나팔꽃화분

 돼지고기 볶음

 리본돼지 - 매우살찐돼지 - 파이어보어 - 네펜데스 - 옥토퍼스

 슬라임 푸딩

 슬라임 - 큐브슬라임 - 체리맛버블티 - 눈사람 - 초콜릿시럽

 달팽이 요리

 통통한달팽이 - 빨간달팽이 - 주황버섯 - 와인병 - 새싹화분

 버섯 칼국수

 파란버섯 - 칼국수면 - 머쉬맘 - 도라지 - 버블피쉬

 

 

저 레시피대로 넣어주시고 중간에 불씨와 마지막에 소금뿌리는게 나오는데요. 소금은 칸에 맞춰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고 불씨는 파티원들 중 랜덤으로 잡을 수 있는 사람이 나오는데요. 불씨를 제한시간안에 못잡으시면 쓰레기 요리가 나오게 됩니다. 레시피도 중요하지만 불씨와 소금조절도 잘 하셔서 완성된 요리로 클리어해보시길 바래요. 이렇게 탕윤의 요리교실 레시피 공략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