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를 주제로 하게 됬는데요. 얼마 전 포맷을 했는데 사운드가 안들리길래 뭐가 문제인가 봤더니 사운드카드 드라이버가 문제였습니다. 포맷을 할 때는 각각의 부품별로 드라이버를 새로 설치를 해주는게 매우매우 중요한데요. 사운드카드같은 경우에는 내장이라면 드라이버만 설치해주셔도 문제 없지만 아닌 경우는 새롭게 드라이버를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누구나 쉽게 클릭 몇번만으로도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칩셋과 운영체제 상관없이 초보자도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설명 참고하세요.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설치하는곳 링크 (클릭)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캡쳐한 사진과 같이 저런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저 화면에 빨간 네모박스 체크해둔곳을 클릭하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3DPChip.v1511을 클릭하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다음을 눌러주세요

 

 

 

3DP Chip v15.11체크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Basic (Recommended)체크하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빨간 네모체크가 된곳은 체크헤제한 뒤 다음을 눌러주세요.

 

 

 

설치 폴더지정한 뒤 다음을 눌러주세요.

 

 

 

시작 메뉴 폴더까지 선택설치를 누르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를 완료하시면 자동으로 아래와 같은 3DP Chip v 15.11이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각각 5개의 컴퓨터 부품들이 설명되어 있는데요. 여기서 주목해서 봐야될건 맨 아래에 있는 운영체제를 잘 보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윈도우 7 홈 프리미엄 SP1 32비트라고 되어있습니다. 자신의 컴퓨터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정확히 기억해주시고 멀티미디어(사운드,TV)를 클릭해주세요.

 

 

멀티미디어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하나 나오게 됩니다. 바로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누르시거나 다른 운영체제를 누르셔도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정확하게 다운받고 싶어서 다른 운영체제를 한번 눌러봤습니다.

 

 

파란색들 드라이버 목록들 중 32비트 7 & 서버2008R2 만 빨간색으로 바뀌어져 있는거 보이시나요.

제 운영체제는 32비트였는데 정확하게 되있어서 위에 있는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그 후에 눌렀습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누르면 위에 V.1.3.30.1 (2013.11.28) 이라고 나오게 되는데

V.1.3.30.1 을 클릭하게 되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이렇게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설치를 마쳤으니 설치한 것을 실행한 뒤에 설치해주시면 사운드카드 드라이버가 무료로 설치됩니다. 오늘은 무료로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와 설치하는 방법을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네요. 그럼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