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햬짜리입니다. 저번 골드버전파이어레드 한글판 버전에 이어서 이번에는 에메랄드 한글판 버전을 올리게 됬는데요. 에메랄드 버전은 아쉽게도 파이어레드 버전과는 다르게 1세대 포켓몬인 파이리,꼬북이,이상해씨가 아닌 3세대 포켓몬을 중심으로 게임이 플레이됩니다. 파이어레드 버전보다 에메랄드 버전이 더 인기가 없을줄 알앗는데 제 생각과는 다르게 에메랄드 버전을 찾으시는분들도 엄청 많다는점에서 깜짝 놀랏습니다. 그럼 바로 포켓몬스터 에메랄드 한글판 알아보도록 할까요.

 

 

GBA 에뮬레이터TGB 에뮬레이터를 사용해서 포켓몬스터 시리즈를 플레이 할때는 조작방법을 먼저 알아야 하는데요. 조작방법은 모든 포켓몬스터 시리즈가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혹시 모르시는분이나 까먹으신분 계실까봐 조작방법 알려드릴게요.

 

-포켓몬스터 에메랄드 조작법-

 

확인,선택 : Z

취소 : X

Start, 메뉴 : Enter

이동 : 키보드 방향키

 

 

 

이제 조작법과 기본설명을 충분히 숙지하셨으면 포켓몬스터 에메랄드 한글판 파일GBA 에뮬레이터가 필요하겠죠. 아래에다가 설치 방법과 파일은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파일을 설치하신 뒤 압축해제 해주시면 포켓몬스터 에메랄드 한글판 버전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습니다.

 

포켓몬스터 에메랄드 (한글판).egg

 

포켓몬스터 에메랄드 (한글판).egg 를 클릭해서 다운받아주세요.

 

 

포켓몬스터 에메랄드 한글판 실행하는 방법

 

제가 올린 포켓몬스터 에메랄드 (한글판) 파일을 압축헤제 하시면 비쥬얼 보이 어드밴스라는 파일이 있을거예요. 사실 GBA 말고도 TGB 라는 에뮬레이터 프로그램으로도 실행할 수 있지만 TGB는 어디에다가 저장해뒀는지 기억이 안나서 GBA만 급하게 넣게 됬습니다. 혹시 TGB 파일 있는분을 위해서 두가지 에뮬레이터의 실행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GB : 파일 - 1인용 클릭

GBA : 파일 - 룸파일 실행 클릭

 

 

클릭을 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하나 뜨게 되는데요. 그럼 거기서 포켓몬스터 에메랄드 한글판.gb를 클릭해서 오른쪽 아래에 열기를 클릭해주시면 정상적으로 에메랄드 버전이 실행이 됩니다. 그럼 위에 제가 알려드린 조작방법을 숙지 하신후에 재밌게 플레이하세요. 혹시 모르시는게 있으면 폴더안에 에메랄드 공략도 있으니 같이 보시면 됩니다.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