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어제 포토샵 작업을 하다가 뭔가 설정을 잘못 만져서 번짐효과 적용이 안되서 계속 방법을 찾다가 한글판이면 몰라도 영문판이라서 2시간동안 헤메다가 결국은 설정을 초기화하게 됬는데요. 이렇게 가끔가다가 저처럼 설정을 잘못만졋는데 어디서 바꿔야 될지 모르고 재설치를 해야하나 고민중일때 포토샵 설정 초기화를 하면 엄청 간단하고 편하답니다. 초기화하는 방법은 단 10초면 가능한데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위에 키보드 자판에 ShiftCtrl, Alt빨간 네모박스가 체크되어있는게 보이시죠. 포토샵 설정 초기화는 키보드 자판의 쉬프트+컨트롤+알트 세가지만 있으면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쉬프트컨트롤, 알트로 어떻게 초기화하는지 알아볼까요?

 

 

우선 포토샵 바로가기 프로그램은 다들 있으실거예요. 바탕화면이든지 시작메뉴 폴더라던지, 아니면 포토샵 폴더라던지 일단 포토샵 바로가기 프로그램을 찾아야 합니다.

 

 

저 같은 바탕화면에 포토샵 바로가기 메뉴가 있었습니다. 포토샵 바로가기 메뉴를 찾았으면 제가 아까 위에서 알려드린 쉬프트+컨트롤+알트 키보드를 동시에 꾹 누른채로 포토샵을 열어주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하나 나오게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영문판이라 영어로 나오지만 한글판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면 한글로 포토샵 설정을 재설정 할거냐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영문판이신 분들은 Yes를, 한글판이신 분들은 를 눌러주시면 포토샵 설정 초기화가 바로 적용됩니다.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