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보건증은 각종 아르바이트를 할 때 꼭 필요한데요. 그 이유는 보건증을 제시하지 않은채로 아르바이트를 진행중일때 법적으로 걸리면 업주에게는 30만원이 알바생한테는 10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되기 때문입니다. 저도 고등학생때 처음 아르바이트 시작할 때 보건증을 떼러 다녓는데 구청보건소까지 가야되서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닌데요. 찾아보니까 이젠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재발급이 가능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인터넷으로 재발급 받는 방법을 가르쳐드리려고 포스팅하게 됬습니다.

 

 

공공보건포털 바로가기 (클릭)

 

우선 보건증을 재발급 받으려면 공공보건포털을 들어가야 하는데요. 위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공공보건포털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공공보건포털에 접속하셨다면 왼쪽 메뉴에 보이는 재증명 발급받기를 클릭해주세요.

 

 

재증명 발급받기를 클릭하시면 이런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이 화면에서 스크롤바를 아래로 내리면 개인정보입력 및 본인확인에 동의하고 보건기관을 찾는 곳이 있는데요. 거기서 간단하게 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자신이 발급받았던 보건분소를 찾아서 검색을 한 뒤 자신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면 다음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 이 부분에서 공인인증서로 인증을 해야 다음 단계로 이동됩니다 )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 을 클릭하면 아래에 접수일자보건소명, 접수번호, 판정유무가 나와있는 표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접수번호를 클릭하면 재발급을 받는 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자신의 접수번호를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통수용도를 적은뒤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인터넷 재발급 신청이 완료됩니다. 엄청 간편하죠. 이제 일일이 보건소에 찾아서 발급할 필요없이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받아보세요. 요즘 시대가 워낙 좋다보니 간편한 시스템들이 많이 나오고 있네요. 그럼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