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가끔 공용컴퓨터를 함께 사용하다 보면 조금씩 달라지는것들이 있는데요. 그 이유는 같이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 다른 이용자가 이것 저것 만지다가 바뀌는것일텐데요. 가끔가다 화면 해상도까지 바뀌어져 있어서 난감할 때가 종종 생깁니다. 해상도가 예전에 쓰고 있던것보다 낮아지거나 커져서 불편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 윈도우7 화면해상도 조절방법쯤은 알아두고 계시는걸 추천해드립니다. 간단하게 설명해드릴게요.

 

 

화면 해상도라는 단어가 생소한분들도 많이 계실거예요. 화면 해상도란 화면의 이미지텍스트의 선명도를 뜻합니다. 해상도가 높으면 화면이 선명하고 작게 표시되기 때문에 화면을 넓게 사용할 수 있어요. 반대로 작은 화면해상도면 화면을 작고 크게 사용할 수 있겠죠. 하지만 화면이 아이콘으로 꽉 차 있다면 깔끔하지도 않고 보기도 안좋기 때문에 높은 화면해상도를 사용하시는분들이 대다수랍니다.

 

 

예를 들어보자면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화면해상도는 1920x1080 입니다. 때문에 저는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약 150개정도 (정렬기준) 사용할 수 있지만 1920x1080보다 낮은 해상도들은 아이콘들을 150개보단 적게 사용할 수 밖에 없겟죠. 하지만 아이콘들이 크고 글자도 크게 보이기때문에 눈이 안좋으신 분들이나 나이가 조금 있으신분들은 화면 해상도가 높은게 좋을거예요. 이제 화면해상도 조절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일단 바탕화면 아무곳을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저런 목록들이 쭈욱 뜨는데요. 벌써 눈치채셧죠. 아래에서 3번째에 위치한 화면 해상도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화면 해상도를 변경하는 창이 하나 나옵니다.

 

 

저는 제 모니터크기에 맞는 권장크기인 1920x1080 해상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각각 모니터 크기에 맞는 화면해상도가 있는데 그건 이따가 알려드릴게요. 만약 화면해상도를 변경했는데도 크기가 딱 안맞으신다면 그건 아마도 디스플레이에 문제가 있을거예요. 디스플레이는 모니터의 설정을 직접 바꿔주셔야 하는데요. 모니터 아래쪽이나 사이드쪽을 보시면 여러가지 버튼이 보일거예요. 그 버튼들을 눌러보시다보면 디스플레이 조절하는 설정이 있을거예요.

 

 

위에 표를 보시면 각각 모니터 인치별로 권장 해상도가 적혀있죠. 자신의 모니터 크기를 확인하신 후 권장 해상도대로 화면 해상도를 설정해주시면 쾌적하게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윈도우7 화면해상도 조절방법 및 설정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