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이번 크리스마스때 친구집에 놀러갔는데 키보드가 고장이 나서 컴퓨터를 못하고 있단 소리를 듣고 친구한테 키보드 없이도 마우스로 키입력하는 방법을 알려줬는데요. 그 방법은 바로 윈도우의 기능인 화상 키보드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하도 많은 윈도우 기능들 때문에 사람들은 이런 유용한 자잘한 기능들을 미처 알지 못하고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게 대부분인데요. 오늘은 윈도우의 한 기능인 화상키보드에 대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자 지금부터 키보드가 없이도 마우스만으로 키입력 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건데요. 제일 먼저 해야할 순서는 제어판 들어가기 입니다. 혹시라도 컴퓨터를 배우고 있는 분들을 위해 제어판 들어가는 방법부터 화상키보드를 실행하는 방법까지 상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왼쪽 최하단에 시작메뉴를 클릭하면 이런 메뉴가 나오는건 아무리 초보여도 다들 알고 계실거예요. 시작메뉴를 누르면 제어판이 보이는데요. 제어판을 클릭해주세요.

 

 

제어판을 클릭하면 시스템 및 보안, 사용자 계정 및 가족 보호 등등 각종 메뉴가 보이는데 오른쪽 맨 아래에 위치한 접근성을 클릭하세요.

 

 

접근성을 클릭하시면 또 접근성 센터와 음성 인식 두개의 메뉴가 나오게 되는데 접근성 센터를 다시 한번 클릭하세요.

 

 

접근성 센터를 클릭하시면 화상 키보드 시작(K) 이라는 메뉴가 바로 보이실거예요. 클릭해서 화상 키보드를 실행시켜 주세요.

 

 

화상 키보드 시작을 누르면 이렇게 화상 키보드가 실행됩니다. 이제 화상 키보드를 실행시키는 방법을 알았으니 키보드가 없을때에도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됬습니다. 조금 불편할진 몰라도 사용하는게 어디예요^^...

 

 

마지막으로 간단하게 화상키보드 실행하는 방법 알려드리고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제어판 ㅡ 접근성 ㅡ 접근성 센터 ㅡ 화상 키보드 시작

 

TIP : 시작 ㅡ 검색 ㅡ 화상키보드 검색

 

이렇게 평소에 알지 못한 윈도우의 다양하고 좋은 기능들이 많이 존재하고 있는데요. 여러가지 좋은 기능들을 알아두시고 평소에 이런 기능을 쓸 일이 생길때 당황하지 마시고 당당하게 기능을 찾아서 사용하시길 바래요. 그럼 이만 화상키보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