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일상 생활을 하면서 당황스러운 상황들을 매순간순간 겪게 되는 일이 종종 있는데요. 저는 핸드폰이 물에 빠졌을때가 가장 당황스럽고 곤혹스러운데요. 핸드폰이 처음 물에 빠지면 머릿속이 멍해지면서 뭘 해야될지 모르겠고 비명만 지르게 되죠. 이럴때 빠르게 조취를 취하지 않으면 물에 빠진 핸드폰은 영원히 안녕하게될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핸드폰이 물에 빠졌을때 해야할 행동과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알려드릴거예요.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우선 절대 해서는 안될 행동 2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드라이기를 이용해서 물기를 말리려고 하는 행동

 

드라이기를 이용해서 핸드폰의 물기를 말려보려고 하는 행동은 휴대폰을 물에 빠뜨린 후 당황해서 급한 마음에 저지르는 행동중 하나인데요. 빨리 물기를 말리려고 드라이기로 핸드폰의 물기를 말리려고 할 때 드라이기의 고온의 열기때문에 LCD의 손상 내부 부품의 변형과 손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아무리 급하더라도 핸드폰이 물에 빠졌을 때에는 자연적으로 건조시키는것이 안전합니다.

 

물에서 건진 후 핸드폰의 전원을 켜보는 행동

 

물에 빠진 핸드폰을 건진 후 가장 먼저 걱정되는게 바로 전원은 잘 켜지나 안켜지나 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바로 전원을 켜보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정말정말 운이 좋다면 평소와 같이 작동하겠지만 그 확률은 극악입니다. 물에 빠진 후 전원을 키는 행동을 한다면 핸드폰에 아주 심각한 손상주게 된다고 합니다. 바로 전원을 켜는 행동은 금물! 

 

 

이번엔 핸드폰이 물에 빠졌을때 해야할 행동을 알려드릴게요.

 

 핸드폰이 물에 빠졌을 때 해야할 첫번째 행동

 

핸드폰의 전원을 차단한 후 바로 서비스 센터로 가셔야 합니다.

 

*이 방법보다 더 현명한 방법은 없답니다. 어느 물에 빠트렸을진 모르지만 그 물이 완전히 정제된 물은 아닐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가지 성분에 의해서 휴대폰 부식이 일어날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서비스 센터에 가면 부품 세척을 해주기 때문에 휴대폰 부식의 위험도 크게 줄어들고 여러가지를 봐주기 때문에 물에 빠진 핸드폰을 살릴 확률이 가장 높다고 합니다. 이제 물에 빠지면 다른 생각말고 서비스 센터만 생각하세요!   

 

핸드폰이 물에 빠졌을 때 해야할 두번째 행동

 

우선 핸드폰의 전원을 차단한 후 핸드폰에 내장되 있는 부품들(배터리,SD카드,유심칩,메모리카드 등)을 분리시킵니다. 그 후 쌀이나 제습제를 비닐팩에 넣어 3~4일 자연건조 시켜주세요.

 

*이 방법은 부득이하게 첫번째 방법에 나온대로 서비스 센터에 바로 가지 못했을때 해야할 행동인데요. 솔직히 요즘같이 바쁜시대에 서비스센터에 바로갈 여건이 되지 않는분들이 대다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것도 못하고 소중한 핸드폰이 망가지는걸 볼 수는 없죠. 그런분들은 이 위에 나온 방법대로 해주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은 최소 3일은 자연건조 시켜야 된다는 것입니다. 주의하세요!!

 

※ 이 방법은 부득이하게 첫번째 방법을 못할 때 해야할 행동입니다.

 

 

두번째 방법으로도 핸드폰이 살아날 확률은 있지만 당연히 서비스센터에 맡기는 것보다는 훨씬 희박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비스 센터에 바로 갈 수 있는 여건이 되시면 얼른 서비스 센터에 맡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핸드폰이 물에 빠졌을때 빠르게 조치를 취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하지 말아야할 행동을 안하는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애초에 핸드폰을 물에 빠트리지 않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죠. 이제 모두 조심조심하셔서 소중한 핸드폰을 잃는 일이 생기지 않게 조심 또 조심하고 소중하게 다루는걸 생활화합시다. 그럼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세요^^

 

하단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