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짜리입니다. 비가 와서 신발이 젖었을 때나 신발을 빨아서 젖어있을때 엄청 답답하죠. 특히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날씨가 춥기때문에 더 늦게 마르는데요. 이럴 때 이 신발을 꼭 신어야하는데 안마른걸 신기엔 발도 시렵고 뭔가 찝찝한 느낌때문에 신기가 좀 꺼려지죠. 이럴때는 신발을 빨리빨리 말려주는게 중요한데요. 지금 어떻게 신발을 빨리 말릴 수 있는지 알려드릴게요!

 

 

비에 젖은 신발이나 세탁한 신발안에 신문지나 천, 양면지등을 안쪽에 잘 넣어두시면 신발 안에 들어있는 내용물들이 물기를 흡수해줘서 신발이 더욱 빠르게 마르게 된답니다. 하지만 신발이 엄청나게 많이 젖은상태에서 넣어버린다면 안쪽에서 내용물들이 붙어버리기 때문에 주의를 해주셔야합니다.

 

 

이렇게 신발 안에 각종 종이들을 넣어 놓으면 젖은 신발의 물기를 빨아들여서 잘 마르지 않던 신발이 그나마 빠르게 마르는걸 느낄 수 있을거예요. 하지만 급하게 바로 이 신발을 신고 나가야 된다!! 이런 경우가 있을때도 있는데요. 그럴때는 헤어 드라이기를 이용해서 더욱 빠르게 말리는 방법도 있지만 이 방법의 경우에는 신발에 변형이 생길수도 있기때문에 주의주의 하면서 신발을 말리셔야 합니다.

 

 

그리고 또 다른 방법으로는 맥주병이나 맥주병과 같이 어두운색의 병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병 위쪽을 통해 신발을 걸어놓으면 벽에 기대어서 말리는 것보다 더 빠르게 마르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병의 색깔색 빛을 흡수하기 때문에 신발이 더욱 빠르게 마른다고 하네요. 이 방법도 좋은 방법이니 집에 어두운 색의 병이 있으시다면 이 방법도 활용하시는걸 추천드릴게요. 안에 종이까지 넣어두면 더 빨리 마르겠죠?

 

 

마지막으로 팁을 하나드리자면 헤어 드라이기로 신발을 말릴 때 비닐봉지를 활용하면 더욱 효과를 크게 볼 수 있는데요. 비닐봉지 안에 신발을 넣고 느슨하게 묶은 뒤 비닐봉지 안에 드라이기를 넣고 말린다면 신발이 금방 마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바람이 빠져나갈 수 있는 구멍을 만들어주세요!!

 

시간적 여유가 되시고 신발 빨기 귀찮을 때 제일 좋은 방법은 가까운 세탁소에다가 맡기는게 가장 좋답니다. 완벽하게 건조까지 해주고 가격도 저렴해서 저는 신발이 더럽다 싶으면 미리미리 세탁소에 맡겨서 신발세탁을 한답니다.

 

하단 페이지 -->